엔픽블록(NPICK BLOCK)이 가상화폐 거래소인 포블게이트(FPBLGATE) BTC 마켓에 24일 오후 4시 최초 상장할 예정이다.
엔픽블록은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해 기존 SNS의 문제점으로 꼽히는 분배, 저작권, 프라이버시 등을 개선한 플랫폼을 제공하는 곳이다.
엔픽블록은 계정 인증 시에는 ERC-721 프로토콜을 활용해서 고유성을 보장하고 추적 가능한 시스템을 통해 위변조 및 도용이 불가능한 솔루션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스마트컨트랙트 기능을 이용한 투명한 보상 체계를 구성하고 제공해 분배 문제를 해결했다. 또한 저작권문제의 경우에는 콘텐츠 등록을 NFT화하고 인증된 사용자의 콘텐츠를 등록해서 자연스럽게 자정 작용을 이끌어 내도록 설계했따.
엔픽블록은 ‘엔픽플’에서 사용될 예정이다. 엔픽플은 40만 다운로드 수 이상을 기록한 앱 기만의 멀티미디어 플랫폼으로, 이 플랫폼 내에서는 다양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엔픽플에서는 유저가 업로드한 영상에 1픽당 1원씩 현금으로 적립이 되는 ‘픽미’를 비롯해서 매일 번호를 발급한 후 추첨을 통해서 당첨금을 지급하는 ‘픽또’를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오리지널 제작된 다수의 영화 및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는 ‘엔플리’와 골프 홀인원을 성공할 시에 200만원을 지급하는 ‘NPGA 홀인원’, 전국의 골프장에서 아마추어 골프대회가 이뤄지는 ‘나가자’, 또한 스타 지망생과 엔터테인먼트 기업을 연결해주는 ‘엔픽캐스팅’ 등의 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엔픽블록 측은 “포블게이트 거래소 상장을 통해서 특금법 등의 기준을 준수하면서 가상화폐 SNS 및 광고 플랫폼의 상용화 확장에도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포블게이트는 현재 특정 금융거래 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정보보호 및 관리체계 인증,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완료 등의 요건을 갖췄으나 실명계좌 발급 은행과 협의에 시간이 소요돼 부득이하게 현재 원화마켓을 일시 중지한 상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