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뉴스가 지난 5일 전한 소식에 의하면 일론 머스크(Elon Musk) 테슬라 최고 경영자가 얼마 전 트위터 인수 제안을 재확인하는 과정에서, 도지코인(Dogecoin, DOGE)을 옹호하는 투자자들이 해당 소식을 접한 후 코인이 다시 주목받기를 기대하고 있다.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도지코인의 목표는 1달러 선을 도달하는 곳으로, 도지코인 가격은 현재까지는 이 수준에 도달한 적은 없었다.
도지코인은 지난 2021년 5월경 약 0.74달러를 기록한 후 역대 최고점에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는 약 0.06달러 선에 머물러있는 상태로, 1년 전에 비해 가격이 약 90% 이상 하락한 것으로 파악된다.
도지코인은 지난 10월 4일, 약 0.063달러 저항선까지 가격이 상승하는 강세장을 보인 후 추가적인 상승 기세를 나타내고 있다고 투자자들은 분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도지코인의 가격이 초기 0.050달러, $0.057달러 주변에서 하향 지지를 받고 있는 사실 또한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하고 있다.
또한 도지코인은 20일 및 50일 이동 평균선을 넘어섰다는 내용을 언급하면서 이는 도지코인이 나타내는 강세 지표라고 볼 수 있다고 강조했다. 여기서 나타나는 이동 평균은 모두 중기 트레이더가 신경써야될 필요가 있는 수준이다.
도지코인은 지난 10월 4일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가 미 SEC 문서에서 기존해 합의했던 가격으로 트위터를 매입하고 싶다고 말했던 날 큰 주목을 받았다.
일론 머스크가 이번에 밝혔던 입장은 일전에 그가 거래에 아직 관심이 없다고 전하며 “트위터는 플랫폼의 봇 계정에 대한 오해의 소지를 갖고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비판한 했던 사실을 고려해보면 예상을 뒤엎는 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한편 도지코인은 일전에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통해서 수 차례 홍보하며 큰 존재감이 형성됐고, 이후 일론 머스크가 해당 코인에 대해 특정 코멘트를 할 때마다 급상승세를 나타냈다.
지난 4월에는 일론 머스크가 최초로 트위터 인수 제안에 대한 의사를 밝히자 도지코인은 곧바로 약 6% 폭으로 급등세를 나타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