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1월 15, 2024
HomeMarket머스크 테슬라 결제 수용 발언에...도지코인 한 때 25%이상 상승

머스크 테슬라 결제 수용 발언에…도지코인 한 때 25%이상 상승

12월 14일 일론 머스크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가 일부 테슬라 제품 구매에 대해 도지코인(DOGE) 결제 수용을 시작한다는 발표를 한 뒤 DOGE 가격이 급등했다.

코인게코 갈무리

코인텔레그래프 마켓 프로의 데이터에 따르면, DOGE/USD가 25% 이상 상승하여 이날 상승세를 보여준 유일한 주요 암호화폐인 것으로 나타났다.

밈에 기반 가상화폐인 DOGE는 주중 비트코인(BTC)과 다른 대형 토큰들을 따라 하락했지만, 해당 반전으로 DOGE 보유자들은 10%의 주간 이득을 얻을 수 있었다.

이 같은 반전은 머스크가 테슬라에서 조만간 DOGE를 상품으로 받아들이겠다고 발표한 이후 나온 조치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는 DOGE로 몇가지 상품성 있는 물건을 살 수 있게 할 것 & 어떻게 되는지 지켜 볼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테슬라는 가능한 모든 암호화폐 옵션들 중 도지코인만 받아들이는 이례적인 입장을 채택하고 있다.

특히 머스크는 이전에 환경 문제로 테슬라 차량에 대한 BTC 구매 자격을 철회한 바 있기 때문에, 이번 이슈로 비트코인 지지자들을 화나게 할 위험이 있다.

머스크는 이번 주 타임지 ‘올해의 인물’로 선정된 뒤, 도지코인이 비트코인보다 “거래에 더 적합하다”고 주장하며, “일상 거래와 같이 도지코인으로 하는 총 거래 흐름은 비트코인 보다 잠재력이 훨씬 높다”고 말해, 그가 오랜 기간 지속해온 DOGE에 대한 대중적 찬사를 더했다.

한편, DOGE 랠리는 얼마 못가 기사 작성당시 시점 기준(국내시간) 다시 0.18달러 선으로 떨어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