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월 22, 2025
HomeCrypto일론 머스크, 최근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파괴는 불가능 해"

일론 머스크, 최근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 파괴는 불가능 해”

글로벌 규제당국이 암호화폐 산업에 대한 면밀한 조사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암호화폐는 파괴할 수 없다”고 지지 의사를 밝혔다.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머스크는 캘리포니아에서 열린 코드 컨퍼런스에서 “암호화폐를 파괴하는 것은 불가능하지만, 각국 정부가 그 진보를 늦추는 것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는 말을 했다고 28일(현지시간) CNBC방송이 보도했다.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에 따르면, 지난 금요일 새로운 암호화폐전쟁을 예고한 중국 정부로서는 암호화폐의 탈중앙화 성격이 도전이 될 수 있다.

머스크는 “암호화폐는 근본적으로 중앙집권적인 정부의 힘을 줄이기 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그들은 그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지적했다.

그는 또한 이번 중국 암호화폐 단속이 중국의 ‘중대한 발전 문제’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시사했다.

“그 중 일부는 실제로 중국 여러 지역의 전력 부족 때문일지도 모른다. 현재 많은 중국 남부의 전력수요가 예상보다 높기 때문에 불시 정전을 겪고 있다. 암호화폐 채굴이 그 역할을 하고 있을 수 있다.”

머스크가 자신을 ‘거대한 암호화폐 전문가’로 여기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규제당국이 암호화폐 채택을 늦추려 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또 미국 정부가 암호화폐 규제에 관여해야 하겠느냐는 질문에 머스크는 이렇게 답했다.

“나는 ‘아무 것도 하지 말라’고 말할 것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