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리플 CTO '일론 머스크, 트위터 소유자로 적합지 않아'

리플 CTO ‘일론 머스크, 트위터 소유자로 적합지 않아’

지난 21일 암호화폐 전문 매체 유투데이가 캐나다 현지 매체 글로브앤메일의 보도를 인용, “캐나다 중앙은행이 최근 연구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투자자들은 상대적으로 금융 관련 이해도가 낮은 경향이 있다는 진단을 했다”고 보도했다.

캐나다 중앙은행은 해당 보고서에서 “상대적으로 금융 관련 지식이 해박한 캐나다 투자자들 중 비트코인 보유자 비율은 일반 수준의 투자자들보다 낮았다”고 언급했다.

또한 보고서는 “캐나다 비트코인 보유자 중 대부분은 소득이 상대적으로 높은 남성”이라며, “대다수 BTC 보유자들은 암호화폐를 투자 수단으로 간주했으며, 극소수만이 결제 수단으로써 이를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데이비드 슈와츠 리플 CTO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일론 머스크는 트위터 소유자로 가장 적합하지 않은 인물”이라고 비판을 가했다.

슈와츠 CTO는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이용해 그가 가장 좋아하는 정치적 발언을 하려고 한다”며, “이러한 그의 시도는 커뮤니티를 분열 시켰다”고 지적했다.

이어 “일론 머스크는 소셜 미디어에 대한 전문 지식이 부족하다. 해당 분야에 대해 아무와도 이야기해본 적 없는 것 같다”고 꼬집었다.


한편, 더블록에 따르면, 미국 실리콘밸리 대형 벤처캐피탈 앤드리슨 호로위츠(a16z)가 암호화폐 연구를 위한 리서치 랩스를 출범했다.

연구소는 암호화폐 채택을 위한 근본적 문제를 연구 및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a16z 포트폴리오 상 기업의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새로운 툴 개발도 진행한다.

해당 리서치 랩스는 게임 이론의 저명 학술 전문가인 팀 러프가든(Tim Roughgarden)이 이끈다.

러프가든은 지난해 연구 고문으로 a16z에 합류한 바 있다.


그는 “우리의 목표는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AI 연구소인 벨 랩스(Bell Labs)와 같은 연구소를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