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수의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베이스의 추가를 트레이더들이 높이 평가함에 따라 시바 이누(SHIB)가 지난주 금요일 소폭 상승했다.
SIB/USDT 거래율은 2021년 6월 29일 이후 처음으로 16.42%까지 급등해 0.00000950달러를 기록했다.
최근의 상승세는 SIB가 26% 이상 반등했던 목요일부터 시작된 전반적인 강세 흐름의 일환으로 이루어졌다.
결과적으로, 토큰은 거래 이틀 만에 수익률을 40% 이상 끌어올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플로키’라는 이름의 시바 이누 강아지의 등장에 대해 밝히면서, SHIB에 대한 이득이 부각되기 시작했다.
월요일에 나온 이 발표는 다음 세션에서 SIB/USDT 거래율이 2.62% 소폭 상승하게 됐고, 머스크가 도지코인(DOGE), 베이비도지, 플로키 이누 등 개 테마 토큰 군에 지속적으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음을 상기시켰다.
게다가 시바 이누의 랠리는 그 뒤에 한 명의 부스터가 더 있었다.
이달 초 미국의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에 토큰이 추가된 이후 SHIB/USD 거래율은 이미 상승세로 향하고 있었다.
그리고 목요일 코인베이스가 SHIB 지원 또한 플랫폼에 추가하겠다고 발표한 후 SHIB/USD은 랠리를 계속했다.
발표문은 “코인베이스 고객은 이제 대부분의 코인베이스 지원 지역에서 SHIB를 거래, 보내기, 받기 또는 저장할 수 있다”고 썼다.
이어 “코인베이스 프로에서도 이들 자산들에 대한 거래가 지원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