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1월 14, 2024
HomeToday글로벌 금융대기업 공동설립 암호화폐 거래소 'EDX마켓(EDXM)', 내년1월 정식출시 및 올11월 일부 암호화폐...

글로벌 금융대기업 공동설립 암호화폐 거래소 ‘EDX마켓(EDXM)’, 내년1월 정식출시 및 올11월 일부 암호화폐 현물거래 지원

13일(현지시간) 신 채권왕이라고 불리는 제프리 건들락 더블라인캐피탈 CEO는 8월 소비자물가지수(CPI) 발표 후 CNBC와의 인터뷰 자리에서 “연준이 9월 금리를 75bp 인상할 것으로 예상한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25bp 인상이 적당하다고 본다”고 지적했다.

이어 “연준의 잇따른 금리 인상으로 의도와 다르게 핸들을 너무 꺾는 오버스티어가 발생할 수 있다”며, “또한 그간의 금리 인상이 경제에 어떤 영향을 줬는지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고 덧붙였다.

또한 앞서 미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가 개인 투자자 대상 암호화폐 서비스 제공을 계획하고 있다는 보도가 확산된 가운데, 이 날 더블록은 최근 피델리티가 암호화폐 관련 채용 공고를 여러차례 올렸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최근 피델리티는 블록체인 월렛 관련 최소 6개의 신규 채용 공고를 올렸다.

최근 올라온 자바(Java) 엔지니어 공고에는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이 BTCㆍETH 등 암호화폐의 커스터디, 거래 등을 위한 풀 서비스 엔터프라이즈급 플랫폼을 개발하고 있다”는 내용이 포함돼 있다.

업계 관계자는 “지금까지 기관 투자자를 대상으로만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하던 피델리티가 개인 투자자를 위한 서비스 출시를 준비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반면, 같은 날 더블록의 또 다른 보도에 따르면, 디지털 결제 플랫폼 체크아웃닷컴이 약 100명의 직원을 해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직원의 5%에 해당하는 규모로, 기업은 전략적 우선순위에 집중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내렸다고 전했다.

올해 체크아웃닷컴은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에 집중해 관련 상품 및 서비스를 잇따라 출시하고 있는데, 최근에는 가맹점이 실시간으로 스테이블코인 결제를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출시한 바 있다.

체크아웃닷컴의 기업 가치는 지난 1월 400억 달러로 평가됐다.

한편, 13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찰스슈왑, 시타델 증권,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 산하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패러다임, 세쿼이아 캐피탈 등 글로벌 금융 대기업들이 공동 설립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EDX 마켓(EDXM)이 내년 1월 정식 출범한다.

이에 앞서 EDX 마켓은 올 11월 부터는 일부 암호화폐 현물 거래를 지원할 예정인데, 검증된 기술 및 전통 금융 시장의 장점을 결합한 암호화폐ㆍ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으로, 지원 기업과 독립적으로 운영된다.

또 해당 플랫폼은 브로커-딜러, 글로벌 마켓 메이커, 금융 대기업 간의 협력으로 투명성ㆍ접근성ㆍ보안성ㆍ규제 준수 등을 보장한다.

EDXM의 CEO는 시타델 증권의 전 전 글로벌 비즈니스 개발 책임자인 자밀 나자랄리, CTO는 전 ErisX의 최고기술책임자 였던 토니 아큐냐 로테가 맡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