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DX전문 업체 ‘LG CNS’, 블록체인 모바일 사원증 공식 출시

DX전문 업체 ‘LG CNS’, 블록체인 모바일 사원증 공식 출시

DX전문 업체 LG CNS가 오늘 13일 블록체인 기술을 탑재한 모바일 사원증 ‘띠딧TM’을 출시하고 사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시작했다고 발표했다.

LG CNS 모바일 사원증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스토어를 통해 ‘띠딧’을 다운로드한 후 이용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버전에서 모두 활용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모바일 사원증 ‘띠딧’은 기존에 존재했던 플라스틱 카드형의 사원증 기능을 수행한다.

‘띠딧’을 활용해 회사 내 게이트 출입을 비롯해 식당/카페 결제, 피트니스 출입 등 각종 신원증명이 요구되는 곳에서 스마트폰을 활용해 인증 가능하다.

한편 LG CNS는 복합기 사용을 비롯해 통근버스 탑승, 재직 증명서, 원천징수 영수증 등 다양한 증명서 발급, 전자계약 서명 기능 등도 순차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모바일 사원증에는 블록체인 DID(Decentralized ID) 기술이 도입됐으며, DID는 ‘내 정보는 내가 직접 관리한다’는 ‘자기 주권 신원증명(Self-Sovereign Identity)’ 개념이 적용됐다.

이는 공인인증서와 같이 개인 데이터를 제3기관의 중앙서버에 보관하는 기존의 방식에서 탈피해, 스마트폰 등 개인 이용 기기에 정보를 각각 분산하여 관리하는 것이 핵심이다.

모바일 사원증 이용자들은 본인의 신원 정보를 스마트폰에 직접 저장할 수 있으며, 신원증명 절차가 요구되는 서비스 이용 시 필요한 정보만 제출해 인증받을 수 있다.

만약 회사 내 게이트 출입을 할 때 이용자들 각자의 모바일 사원증에 담겨있는 사원번호,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이메일, 월급계좌 연동 카드ID 등 다양한 정보들 가운데 사원번호만 제공하여 회사 직원이 맞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해당 방식은 DID 기술이 탑재된 모든 모바일 신분증에서 활용할 수 있고, 해킹 또는 개인정보 유출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분실 시에도 신고를 하면 관련 기능 사용을 간편하게 중단할 수도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