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16, 2024
HomeToday네덜란드 암호화폐 투자사 CIO ‘솔라나, 개발자 규모ㆍTVL 뻥튀기’

네덜란드 암호화폐 투자사 CIO ‘솔라나, 개발자 규모ㆍTVL 뻥튀기’

4일 트론(TRX) 창업자 저스틴 선은 트위터를 통해 “스위스 대형은행 크레디트스위스의 자산 또는 주식을 매입해 이를 웹3 분야에서 활용하는 것에 관심이 있다”고 말했다. 

올해 들어 반토막 난 크레디트스위스 주가는 3일(현지시간) 기준 스위스 증시에서 장 초반 약 11.5% 급락, 역대 최저가인 3.52 스위스프랑을 기록한 바 있다. 지난 주말 크레디트스위스의 재무 건전성에 대한 의구심이 확산되면서 디폴트에 대비한 보험 비용인 신용부도스와프(CDS) 프리미엄이 급등했다. 

앞서 크레디트스위스는 지난 6월 말 기준 425억 원 규모의 디지털자산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이날 유투데이에 따르면, 찰스 호스킨슨 카르다노(에이다) 설립자가 최근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지금부터 5년 후에는 메인체인 내부보다 외부에 더 많은 비트코인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는 비트코인의 ‘건전한’ 통화정책의 이점을 높이 평가하면서도, 래핑된 비트코인(WBTC)을 예로 들면서 에너지를 많이 사용하는 작업증명 합의 알고리즘은 불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비트코인이 모든 종류의 디앱 및 스마트 컨트랙트, 모든 국가에서 사용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4일(현지시간) 네덜란드 소재 암호화폐 전문 투자사 사이버캐피탈의 최고투자책임자(CIO) 저스틴 본스가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SOL)의 암호화폐 락업 예치금(TVL) 등 일부 데이터가 조작됐다고 언급했다. 

그는 “솔라나는 두 명의 개발자를 10 명 이상인 것 처럼 속이고 TVL을 덧씌워 중복 계산했다”고 지적하며, “데이터 중복에 의해 부풀려진 TVL은 솔라나의 100억 달러 규모 TVL의 70%를 차지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솔라나는 10월 1일 3시간 이상 네트워크가 중단됐다”면서, “단일 검증자가 유효하지 않은 블록을 생산했기 때문이며, 이는 BTC나 ETH 네트워크에서는 결코 일어날 수 없는 일”이라고 설명했다. 

본스 CIO는 “솔라나는 네트워크 출시 이후 잦은 다운타임, 해킹 등 각종 논란을 겪고 있다”고 꼬집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