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24, 2025
HomeCrypto런칭 후 1000% 급등한 두바이 공식 디지털화폐 '두바이 코인'?...사기인 것으로 밝혀져!

런칭 후 1000% 급등한 두바이 공식 디지털화폐 ‘두바이 코인’?…사기인 것으로 밝혀져!

기술 친화적인 지역으로서 두바이는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을 포함한 새롭고 유망한 프로젝트들이 결코 부족하지 않지만, 새로운 가상화폐의 유입으로 인해 신규 투자자들이 불법적인 캠페인들과 신뢰할 수 있는 캠페인들을 구분하기가 더 어려워지고 있다.

두바이 미디어 오피스는 두바이 코인(Dubai Coin)이라는 이름의 디지털 화폐를 당국이 승인한 적이 없다고 발표했는데, 두바이 코인은 이번 주 초 이 프로젝트가 “두바이의 공식 디지털 화폐”로 런칭되었을 때 1,000%나 급등했다고 한다.

이 발표문은 “두바이의 공식 암호화폐가 아니다”라고 경고한다.

두바이 코인을 홍보하는 웹사이트는 방문자들의 개인정보를 빼내기 위해 고안된 정교한 피싱 캠페인이다.

이 발표에 이어, 주요 상장 플랫폼인 코인마켓캡과 코인게코가 두바이 코인을 페이지에서 삭제했다.

트레이딩뷰의 자료에 따르면, 해당 코인의 가격은 공식 성명 이후 50% 이상 폭락했다.

지금은 없어진 두바이 코인의 웹사이트는 이 지역에서 개발된 공공 블록체인 아라비안체인 테크놀로지가 주도하는 프로젝트라고 주장한다.

아라비아체인은 관계자들보다 하루 앞서 두바이 코인 웹사이트가 회사와 무관하다는 사실을 신속히 알리면서, 이 프로젝트 웹사이트를 사기라고 밝혔다.

아라비아체인 웹사이트에 따르면, 디빅스(DBIX)는 플랫폼의 고유 디지털 화폐지만 두바이 코인과 무관하다.

공식 설명에는 “DBIX는 아라비아체인의 연료로 이 지역에서 최초로 채굴 가능한 디지털 화폐”라고 적혀 있다.

한편, 두바이 코인에 대한 (현재는 삭제된) 보도 자료는 두바이 코인(DBIX)이 “두바이가 출시했으며, 두바이에서 디지털 통화를 실현하기 위한 준비가 되어 있다”고 주장하고 있다.

두바이는 블록체인 기술과 암호화폐에 대해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올해 초 두바이 금융당국은 에미레이트 항공에 암호화폐 규제의 표준화된 틀을 만들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음을 밝혔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