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프로축구연맹(NFLPA)은 스포츠베팅 운영사인 드래프트킹스(DraftKings)와 공동으로 2022-2023 NFL 시즌에 드래프트킹스 마켓플레이스에 투하 할 게임파이 NFT(Nonfulable Token)의 출시를 발표했다.
내년부터 팬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NFL 플레이어가 등장하는 NFT 기반 게임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NFLPA의 공식 미디어 비즈니스 파트너인 OneTeam은 액티브 NFL 플레이어의 이름, 이미지 및 유사성을 사용하는 데 필요한 라이센스 권한을 부여함으로써, 드래프트킹과의 거래를 촉진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드래프트킹스 웹사이트에 공유된 성명에서, 드래프트킹스 마켓플레이스의 제품 운영 담당 수석 부사장인 베스 베이리거는 “팬덤의 미래가 눈앞에 펼쳐지고 있으며, 드래프트킹을 넘어 웹 3.0 내에서 참여와 엔터테인먼트의 초석이 될 스포츠와 NFT의 교차점 증가를 활용할 수 있는 장비를 갖춘 조직은 드물다”고 말했다.
드래프트킹스 마켓플레이스는 지난 8월 “오토그래프”라고 불리는, 브래디가 공동 설립한 NFT 플랫폼과 제휴하여, 첫 번째 톰 브래디 NFT 컬렉션을 출시했다.
NFTs 외에도 브래디는 600번째 터치다운 패스 기념으로 한 팬에게 1BTC를 증정하며, 암호화폐에 대한 그의 지원을 더욱 표현했다.
한편, 이번 발표에서 드래프트킹스의 다가오는 NFT 출시를 통해 고객들이 폴리곤 네트워크를 통해 수집품을 사고 팔 수 있도록 하며, 다른 플레이어와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제안했다.
NFLPA의 마케팅 및 라이센싱 부서인 NFL 플레이어스의 법률 고문이자 사업 책임자인 션 C. 산시베리에 따르면, 드래프트킹스의 NFT 출시의 목표는 “열혈 팬을 위한 진정한 연결을 만드는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