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T는 코인베이스 프로와 쿠사마의 6월 15일 생방송을 앞두고 있는 첫 파라체인 경매에서 트레이더들의 관심이, 코인베이스 프로 상장으로 옮겨가면서 매주 최고의 실적을 거둔 토큰 중 하나로 떠올랐다.
폴카도트의 DOT 코인은 최근 거래자들이 암호화폐의 미국 1위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코인베이스 프로의 진입과 오는 6월 15일 폴카도의 테스트베드 버전 쿠사마 위에 있는 파라체인 슬롯의 경매에 대한 평가를 내리면서 대규모 상승 움직임을 목격하고 있다.
미국 달러화 대비 DOT/USD 교환율은 6월 13일(현지시간) 시작된 약 37% 상승에 이어 6월 14일 26.44달러에 달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월 15일(현지시간) 아시아태평양과 유럽의 거래시간대에 접어들면서, DOT/USD는 4.5% 이상 조정되어 하루 중 최저치인 24.25달러를 기록했다.
6월 13일 비트코인(BTC) 가격 랠리를 계기로 DOT 시장의 초반 상승세가 표면화됐다.
억만장자 투자자인 일론 머스크는 이날 “비트코인의 신규 공급이 재생에너지를 이용해 채굴되면, 테슬라 전기차 비트코인 결제 허용을 원상복구하겠다”고 밝혔다.
머스크의 발언 이후, BTC/USD 환율은 최저치인 3만4780달러에서 4만 달러 이상으로 급등했다.
한편 비트코인 트렌드를 크게 추종하고 있는 상위 알트코인들도 이에 따라, DOT 가격이 상승했다.
그리고 폴카도트의 코인이 상승하는 규모는 알트코인 상위권 경쟁상대들 대부분의 재추적 랠리를 왜소하게 만들었다.
DOT의 고공행진은 코인베이스 프로가 자사 플랫폼에 DOT 지원 거래상품을 추가한다고 발표한 것과 때를 같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