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인 넥스트가 최근 글로벌 NFT 플랫폼인 ‘도시(DOSI)’ 베타 버전 출시 소식을 전했다.
라인 넥스트는 글로벌 NFT 플랫폼 ‘도시(DOSI)’의 베타버전을 출시하고 전 세계 180여 개국에서 총 9개 언어로 출시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한편 ‘도시(DOSI)’라는 단어는 한국 말인 도시(City)를 가리키며 이는 전 세계에 존재하는 모든 창작자들과 기업, 대규모 팬덤이 스스로 가상 경제권과 및 도시를 형성해나간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도시는 다양한 기업들이 NFT를 거래할 수 있는 브랜드 스토어 ‘도시 스토어(DOSI Store)’를 비롯해 기타 게임 등 콘텐츠 특화 서비스 및 전용 NFT 월렛인 ‘도시 월렛(DOSI Wallet)’, NFT 기반 멤버십으로 분류되는 ‘도시 시티즌(DOSI Citizen)’으로 이루어져있다.
라인 넥스트는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NFT의 실질적인 가치를 경험하도록 지원하여 궁극적으로 NFT 대중화에 기여하고자 한다.
각 기업 및 브랜드는 NFT 발행과 이와 관련한 글로벌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간단한 절차를 통해 NFT를 판매, 각 브랜드가 갖춰야될 커뮤니티 및 멤버십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도시 플랫폼을 이용하기 위해 NFT 전용 월렛인 ‘도시 월렛’에 등록하면 되는데, 가입은 라인을 비롯해 페이스북, 구글, 네이버 등 소셜 계정을 활용해 간단한 절차를 거쳐 진행 가능하며이후 로그인 또한 동일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NFT 거래를 진행하기 위한 결제 수단으로 신용카드 및 네이버페이 등 간단하고 쉬운 결제 방식이 지원되고, 각 브랜드의 도시 스토어에서 추가적인 민팅 수수료를 지불하기 않아도 NFT를 쉽게 구입할 수 있게된다.
한편 도시 월렛에 등록한 이용자들은 ‘도시 시티즌’의 자격을 부여받고, 도시 내에서 프로필 사진으로 활용할 수 있는 PFP(Profile Picture) NFT 기반의 멤버십을 갖추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