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11월 9, 2024
HomeTodayDEX 중 최대수수료 부과 펌프펀, 최단기 $1억 매출 돌파!..."에테나 랩스 보다 빨라"

DEX 중 최대수수료 부과 펌프펀, 최단기 $1억 매출 돌파!…”에테나 랩스 보다 빨라”

2일(현지시간) 외신에 따르면, 美 윤리 전문가들이 트럼프 가족의 암호화폐 프로젝트에 대해 이해 상충 우려를 제기했다.

윤리 감시단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가족의 암호화폐 프로젝트를 홍보하는 것에 우려를 표명했으며, 트럼프가 2024년 대선에서 승리할 경우 트럼프 가족의 사업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암호화폐 지지 입장이 상당한 이해 상충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사실에 대해 경고했다.

앞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장남인 도널트 트럼프 주니어는 암호화폐 사업 관련 텔래그램 채널 명칭을 ‘더 디파이언트 원스’에서 ‘월드 리버티 파이낸셜’로 변경했다고 소식을 전한 바 있으며, 트럼프 전 대통령도 개인 SNS를 통해 이를 직접 홍보하기도 했다.

또한 이날 듄 애널리틱스의 데이터에 따르면, 솔라나 기반 밈토큰 발행 플랫폼 펌프펀이 7개월 만에 매출 1억 달러 돌파에 성공했다.

이는 암호화폐 프로토콜 중 최단 기간 내 1억 달러를 달성한 기록이기도 하다. 이와 관련해 전 메사리 애널리스트 라이언 왓킨스는 “펌프펀의 매출 증가는 투기꾼들에게 잘 어필했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DEX 중 가장 높은 수수료를 부과했기 때문이기도 하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이는 매출 성장 속도 2위인 스테이블코인 USDe 발행 프로토콜 에테나(ENA)랩스가 매출 1억 달러를 달성하는 데 걸린 시간보다 34일 빠르다”고 부연했다.

한편, 같은 날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8월 탈중앙화 거래소(DEX)의 거래량이 1790억 달러를 기록하며 전월 대비 9%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중앙화 거래소(CEX)의 거래량은 전월 대비 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되며 대조를 이루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