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투아니를 바탕으로 한 글로벌 최대 규모의 댑스토어인 ‘댑레이더‘가 카르다노 지원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댑레이더(DappRadar)는 높은 인지도를 가진 지분 증명 블록체인 ‘카르다노(Cardano)’ 지원을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카르다노 개발자들은 댑 레이더에 컨트랙트 제출할 예정이다.
댑레이더는 지난 2021년 하반기, 기존 커뮤니티에 리워드를 제공하도록 구축된 레이더(RADAR)라는 ‘ERC-20 네이티브 토큰’을 공개한 바 있다. 초기 공급의 10%는 이용자들과 협력사들에게 에어드랍 방식으로 제공됐다.
레이더 토큰은 스토어의 퀄리티를 제고할 수 있는 새로운 탈중앙 애플리케이션을 발견하는 이용자들에게 보상을 지급하도록 설계됐다.
한편 모노버스는 블록체인 시장조사 분석 기업 ‘댑레이더(DappRadar)’에서 지난 8월 초 대체불가토큰(NFT) 기브어웨이 이벤트를 추진하겠다고 발표하며 주목을 끈 바 있다.
모노버스는 현재 플레이투언(P2E) 방식의 NFT를 지원중인 블록체인 NFT 게임인 ‘후르티디노(Frutti Dino)’를 구축중이라고 발표했다.
또한 ‘후르티디노 지적재산권’(Frutti Dino IP)를 바탕으로 일반 게임 이용자들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후르티디노 스토리즈( FruttiDino Stories)’를 공동 개발한 후, 이번 해 하반기 안으로 우선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NFT 기브어웨이 이벤트’를 지난 8월 1일부터 15일까지 총 2주 동안 추진, 추첨을 진행한 후 총 10명에게 후르티디노 NFT 10개를 지급했다.
해당 이벤트는 이용자가 텔레그램 채널에 접속,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의 SNS 팔로우를 통해 누구든 제한없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모노버스의 한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전 세계의 다양한 국가에 ‘후르티디노’를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이번 해 하반기 안으로 출시할 계획인 ‘후르티디노 스토리즈’의 기대감을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고 국외 NFT 게임과의 경쟁에서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