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11월 19, 2024
HomeToday‘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 ETF’ 공식 출시 예정

‘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 ETF’ 공식 출시 예정

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Cosmos Asset Management) 비트코인 ETF가 곧 공식 출시될 예정이다.

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Cosmos Asset Management) 비트코인 ETF는 비트코인 가격추이를 추종하는 ETF이다.

지난 19일(미국 시각) 암호화폐 언론매체인 크립토포테이토는 호주 경제뉴스지인 파이낸셜리뷰를 인용해 비트코인 ETF가 Cboe호주에서 4월 27일부터 거래를 개시한다고 보도했다.

매체가 전한 내용에 따르면, 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 비트코인 ETF는 캐나다 토론토 거래소에 상장된 14억 달러 상당의 전 세계 최초 비트코인 ETF인 퍼포스 비트코인 ETF(Purpose Bitcoin ETF, BTCC)에 투자하는, ‘펀드의 펀드(fund of funds)’ 개념으로 볼 수 있다.

호주의 핵심 주식자본시장 규제기관 ‘ASX클리어(ASX Clear)’는 이번 ETF의 승인을 위해 비트코인 변동성 처리용 마진(margin) 조건을 충족하기 위해 4명의 참여자를 모았다.

4명 중 3 명은 기관급으로 알려졌으며, 나머지는 ASX클리어에서 요구하는 42%의 마진을 기꺼이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갖고있으며, 의미 있는 소매 클리어링(clearing) 참가자로 알려져있다.

한편 해미쉬 트렐리븐(Hamish Treleaven)은 현재 호주 규제당국의 최고 위험 책임자를 맡고 있으며 이번 사안에 대해 “ASX가 우리가 요구하는 최소한의 클리어링(clearing) 참가자를 확보했기 때문에 승인한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언론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오늘 20일부터 시장 참가자들에게 승인에 대한 소식이 일주일 동안 통보될 것이며 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 비트코인 ETF은 오는 27일부터 Cboe호주에서 거래가 시작될 예정이다.

한편, 호주보다도 먼저 캐나다는 지난 2021년에 세계 최초로 비트코인 ETF를 승인했지만 미국 증권거래위원회는 여러 건의 신청을 계속 거부하고 있는 상황이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