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그룹이 최근 메타버스 및 블록체인 분야의 직무를 확대하기 위해 하계 인턴을 모집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오늘 16일, 컴투스 그룹은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 4기를 모집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번에 진행될 인턴십은 컴투스, 컴투스홀딩스, 컴투버스 등 3개 회사에서 추진 예정이다.
이번 2022년 들어서 4회차로 진행되는 ‘Summer 인턴십 지니어스’의 경우, 참가자들에게 게임 영역의 전문적인 직무 체험 기회를 경함하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인턴십은 ‘웹(Web) 3.0’ 프로젝트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는 컴투스 그룹의 기조에 준하여 블록체인 및 메타버스 직무까지 그 모집 범위를 넓히려는 것이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모집 분야로는 게임기획을 비로새 게임아트, 프로그래밍(클라이언트·서버), 메타버스(사업·기획·프로그래밍), 블록체인(사업·마케팅·기획·운영·프로그래밍) 등 총 15개 직무가 있다.
이번 인턴쉽에서는 서류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필기테스트와 면접 전형을 실시하고 오는 6월 말 최종 선발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지원자 자격으로는 게임 및 플랫폼 산업에 관심을 갖고있는 대학 졸업자, 졸업 예정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인턴쉽 지원은 5월 30일 오후 2시까지 컴투스 홈페이지에서 지원 가능하다.
한편, 컴투스 그룹은 참가자들이 각자의 상황에 적합한 인턴십을 선택하는 것을 지원하는 차원에서 경험형과 채용연계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직무 체험에 중점을 둔 이번 경험형 인턴십은 이번 해 7월 4일부터 8월 26일까지 8주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채용연계형 프로그램 참가자는 9월 23일까지 3개월 동안의 인턴활동을 모두 끝낸 후 평가를 거쳐 채용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컴투스 그룹의 한 관계자는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C2X 생태계 확대 및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과 같은 신사업을 활발하게 추진할 뿐만 아니라, 드라마, 음악, 공연 등 우수한 K-콘텐츠로도 사업 분야를 지속 확장하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