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최근 인덱스코퍼레티브(INDEX) 상장 소식을 발표하며 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코빗은 지난 7일 자사의 홈페이지 공지를 통해 해당 소식을 발표하며 “INDEX는 ERC-20 입금만을 지원하고 지원하지 않는 환경(바이낸스 체인(BEP2),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 BEP20) 등 타 네트워크 등)으로 전송시 입금반영이 불가하다”고 밝혔다.
월렛 생성 및 입금이 가능한 시점은 지난 9월 7일 오후 12시부터이며 거래, 출금 서비스가 가능한 시점은 오늘 8일 낮 12시부터로 알려져있다.
코빗측은 인덱스코퍼레티브 상장을 기념하기 위해 이벤트를 진행하겠다고 발표했으며, 코빗에서 인덱스코퍼레티브(INDEX)를 5만원 상당액 이상 거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선착순 총 200명에게 약 2만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 지급 조건으로는 지식 저금통 인덱스코퍼레티브편 퀘스트를 통과해야된다고 전했다.
이벤트 진행 기간은 오늘 8일 낮 12시부터 9월 21일 자정 직전까지이며, 당첨자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날짜는 9월 26일이다.
한편 인덱스코퍼레티브가 이번에 제작, 발행한 인덱스(INDEX) 토큰은 다오(DAO)의 거버넌스 토큰으로 알려져있으며 의사결정 투표에 쓰이는 ‘ERC20’ 토큰이다.
ERC20 토큰은 신상품 출시를 비롯해 기존에 보유하고 있었던 상품의 유지보수와 배포, 트레져리(Treasury) 구성 및 활용, 전략적 이니셔티브와의 협업 등에 대한 의사결정에 활용될 수 있고, 1개의 INDEX 당 1개의 표를 행사할 수 있다고 전해진다.
한편 코빗은 얼마 전 클래식 거래소를 출시, 웹 거래소의 로딩 속도 및 메모리 점유율 부문을 개선했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코빗 클래식 거래소는 기존에 있던 풀스크린 거래소의 기능을 지속하면서도 관련 성능을 업그레이드시킴으로써, 이용자들이 익숙한 인터페이스에서 거래를 수행할 수 있게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