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베이스가 최근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 중단 소식을 전했다.
지난 23일 코인텔레그래프가 전한 내용에 따르면 6월 22일, 미국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거래소인 코인베이스(Coinbase)는 코인베이스 프로(Coinbase Pro) 서비스를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프로는 지난 2018년부터 서비스된 이래로 25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해왔다. 또한 거래량의 제한 없이 전문가용 플랫폼을 서비스하며 인지도를 높여왔다.
매체의 보도에 의하면 코인베이스는 “전체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하려는 목적으로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중단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코인베이스 프로 서비스는 코인베이스 공식 홈페이지의 ‘어드밴스드 트래이드(Advanced Trade)’에서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어드밴스드 트래이드’는 올 해 3월 처음으로 공개된 후 코인베이스에서 거래자들이 ‘심층 분석’ 및 ‘직접 거래’ 서비스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코인베이스측은 어드밴스드 트래이드가 코인베이스 프로와 똑같이 거래량을 바탕으로 한 수수료를 부과하고있다고 발표했다.
코인베이스 공식 웹사이트에 게시되어있는 자료에 의하면 물량과 테이커(taker)나 메이커(maker)의 주문 내용에 따라 코인베이스 프로의 수수료는 0%에서 0.6%까지 다양하게 매겨진다.
‘어드밴스드 트래이드(Advanced Trade)’의 기능 업그레이드가 진행되는 동안 코인베이스 프로의 서비스 중단은 수 개월 동안 이뤄질 것으로 보인다고 코인텔레그래프는 보도했다.
코인베이스는 곧 정확한 일정을 공지할 계획이라고 말하면서 “코인베이스 프로에 있는 이용자들의 자금은 코인베이스에 그대로 유지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따라서 코인베이스 프로의 고객들은 나중에 추가로 이행해야하는 사항은 없고 코인베이스 모바일 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어드밴스드 트래이드 기능을 활용해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또한 코인베이스의 거래 절차를 ‘단순화하기 위해’ 코인베이스 프로의 서비스를 코인베이스로 이전하는 것으로 전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