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규모 암호화폐 거래소들 중 코인원과 빗썸이 6월에 에어드롭 이벤트를 추진한다는 소식을 전했다.
에어드롭 이벤트는 트론(TRX)을 비롯해 비트토렌트(BTT), 저스트(JST) 보유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빗썸 고객에게는 윙크(WIN)도 이벤트 대상에 포함된다.
해당 암호화폐들을 보유한 회원들에게는 에어드랍 방식으로 에이피이앤에프티(NFT)를 지급한다. 또한 발급 수량은 에이피이앤에프티(NFT) 수량*회원의 가상자산 보유 비율을 고려해 제공될 예정이다. 스냅샷 기준은 한국시간으로 6월 10일 오후 9시가 될 예정이다.
구체적인 지급 일정은 각 홈페이지 공지사항 게시판을 통해 전해질 예정이며, 에어드랍은 각 거래소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가능성이 있다.
한편 에이피이엔에프티(NFT)는 글로벌 최대 규모의 분산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알려진 BTFS(비트토렌트)의 지원을 받고 있다.
이는 이더리움과 트론 기반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암호화폐로, 글로벌 수준의 인지도를 가진 예술작품들을 NFT로 등록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NFT는 에이피이엔에프티가 발행했던 유일무이한 토큰으로 알려져있으며, ERC-20과 TRC-20 프로토콜에 맞게 개발된 분산형 디지털 통화로써 재단의 지분을 증명하는 코인으로 기능하고 있다.
한편, 지난 4월 초에는 트론 설립자 저스틴 선(Justin Sun)이 폴리 옥션(Poly Auction) 산하 브랜드인 메타폴리 XM(Metapoly XM)가 주최했던 디지털 십이지신 두상 특별 경매에서 암호화폐 작품 ‘디지털 십이지신 두상(Twelve Digital Zodiac Heads)’을 구입한 소식을 전한 바 있다.
특히 디지털 십이지신 두상 가운데 말 두상은 APENFT 마켓플레이스에서 경매에 오른 바 있다.
트론을 비롯해 APENFT 재단(APENFT Foundation), 윙크링크(WINKLink)가 함께 출시한 경마 게임인 ‘윈 NFT 호스(WIN NFT HORSE)’에서 희귀 경주마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