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계 암호화폐 거래소의 전자상거래 계열사인 ‘코인베이스 커머스(Coinbase Commerce)’가 도지코인(DOGE) 결제 지원을 추가했다.
트위터 발표에 따르면, 도지코인은 코인베이스의 전자상거래 포털에서 가맹점들이 결제 수령을 하는 7번째 암호화폐가 됐다.
이 플랫폼은 현재 스테이블코인인 다이(Dai)와 USD코인(USDC)과 함께 비트코인(BTC), 비트코인캐시(BCH), 이더리움(ETH), 라이트코인(LTC)을 지원한다.
코인베이스커머스(Coinbase Commerce) 고객들은 Coinbase.com과의 통합을 통해 전자상거래 포털을 떠나지 않고도 암호화폐 지불을 미국 달러, 유로, 영국 파운드화 또는 USDC로 전환할 수 있다.
자사의 2020년 10월 블로그 게시물에 따르면, 코인베이스 프라임과 프로 계정에 대해 동일한 통합이 곧 제공될 것이라고 한다.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최근 소더비가 뱅크시의 상징적인 시위 예술품인 “사랑은 어디에나 있다”를 경매하는 동안, 결제 파트너로 무대에 올랐다.
실제 미술품 결제 옵션으로 암호화폐가 처음으로 받아들여지면서, 경매장에서 14분간의 마감 입찰 대결에서 입찰자들은 코인베이스 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을 이용한 결제를 할 수 있었다.
소더비는 뱅크시의 미술품을 1,290만 달러에 팔았지만 경매장은 최종 결제가 암호화폐로 이뤄졌는지 여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한편, 코인베이스 커머스는 창립 2년 가까이 지난 2020년 3월 총 거래 처리액 2억 달러를 돌파해, 8000개 유통업체가 코인베이스(Coinbase)를 결제 서비스에 활용한 것으로 밝혀졌다.
이어 코인베이스 커머스의 상품 리더인 존 제틀러는 플랫폼에서 이용 가능한 가상화폐 중 비트코인이 단연 선호되는 결제수단이었다며, “상품 고객들은 종종 비트코인이 자신들이 가장 친숙하고 가장 신뢰하는 암호화폐라고 말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