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박이 최근 CBK 리워드 이벤트 진행소식을 전하며 CBK 가치 상승에 대한 기대감을 모았다.
지난 19일, 국내 암호화폐 정보 커뮤니티인 코박(Cobak)이 CBK 리워드 이벤트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CBK 리워드 이벤트는 CBK를 보유하고 있는 홀더들에게 일정 CBK를 보상으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코박 앱 내 연동 지갑에 CBK를 일정 기간 동안 보유하면서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주간 미션을 수행하면 된다.
이벤트를 진행하는 과정에서는 매 주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인당 100CBK를 지급한다는 소식에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코박 팀장은 “CBK 리워드 이벤트를 바탕으로 커뮤니티 활성화를 비롯해 CBK 활용처 확대로 인한 CBK 가치 상승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코박의 가상화폐인 CBK 토큰은 발행량이 1억 개로 알려져있다. CBK 코인은 현재 업비트, 코인원, 게이트아이오, MEXC 등 개규모 거래소에 상장돼있고, 코박 서비스 내의 활용처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코박은 글로벌 최초로 블록체인 지갑과 커뮤니티를 융합한 서비스로, 현재 50만 명의 크립토 이요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국내에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커뮤니티로 알려져있다.
코박은 지난 2018년에 첫 서비스를 론칭한 다음, 지금까지 누적 사용자들만 약 50만 명에 이르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암호화폐 앱이다. 또한 이용자들 뿐만 아니라 국내, 해외의 대다수의 블록체인 기업들로부터 인정받는 등 글로벌 기업으로써의 인지도를 쌓기 위해 노력해왔다.
한편 코박토큰(CBK)은 지난 2020년 말부터 업비트, 코인원, 그리고 게이트아이오에 동시 상장된 바 있다.
코박은 지난 2020년 초 무비블록에 양수된 이후, 중국 블록체인 프로젝트 네오(NEO), 온톨로지, STP 네트워크, GX체인 등 4개 재단에서 수백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시드 투자 유치를 달성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