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체인링크(Chainlink, LINK)’와 이스라엘의 벤처 캐피탈 피탱고(Pitango)에 소속된 웹3 벤처 연구소 ‘퍼스트랩스(First Labs)’이 내달 9월에 웹3 서밋, 해커톤을 개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체인링크는 이더리움 기반 탈중앙 오라클 네트워크로써, 퍼스트 랩스와 함께 아웃라이어 벤처스(Outlier Ventures)를 비롯해 라이히만 대학 벤처스(Reichman University Ventures), 마켓어크로스(MarketAcross), 이스라엘의 주요 웹3 스타트업과 협력을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협력 사안에는 암호화폐 관련 문제 해결 및 오픈소스, 크로스체인 인프라 구축 가속화에 기여하는 개인과 그룹을 지원하는 내용이 포함된다.
양사는 이번 서밋과 해커톤을 진행함으로써 블록체인 커뮤니티와 로컬 멘토의 연결을 지원할 예정이다.
현재 이번 행사에 대한 참가 접수 절차가 진행중이며 행사가 시작되기 2주 전인 8월 25일, 해커톤 챌린지가 공개될 계획이다.
한편 이스라엘 소재의 유명 벤처 캐피탈 업체 ‘피탱고’는 수 개월 전 웹3 중심 벤처 연구소 ‘퍼스트랩’를 출범한 바 있다.
퍼스트랩스는 웹2와 웹3의 차이를 해소하는 방향으로 연구를 추진해왔으며, 피탱고는 탈중앙화 자율 조직(Decentralized Autonomous Organization, DAO) 퍼스트 DAO를 구축 후 웹3 프로젝트를 수행하기 위한 투자금을 모집할 방침이다.
한편 퍼스트 DAO는 기존의 벤처 캐피탈과 커뮤니티 주도 오픈 거버넌스와 같은 펀딩 메커니즘에 바탕을 두었다.
피탱고의 아비브 바질레이(Aviv Barzilay)가 퍼스트 DAO의 최고 수장으로 조직을 이끌며 지역 리더 및 글로벌 리더들과 공동으로 테크 챌린지에 참여하는 많은 팀의 멘토링을 수행하게된다.
한편 체인링크는 이번 해커톤에서 참가팀이 온체인 스마트 계약을 안전하게 외부 API와 연동, 오프체인 컴퓨테이션을 활용해 다양한 탈중앙화 앱(dApps)을 구축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