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르다노의 ADA 토큰은 금요일 주간 상승률이 50%를 넘어서면서 2달러 선에 오르는 쾌거를 이루었다.
Cointlegraph Markets Pro and TradeView의 데이터는 ADA/USD가 심한 저항을 극복하고 금요일 동안 빠르게 상승하는 것을 보여주었다.
코인텔레그래프 보도 당시 ADA/USD는 2.07달러 곡선을 그리며, 밤새 0.25달러의 수익을 올리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었다.
이 가격은 2.07달러로 지난 5월 18일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했는데, 당시 중국의 채굴업 파괴로 인한 크로스 크립토 가격 하락의 시작을 알렸다.
이러한 움직임은 기술 업그레이드, 특히 카르다노에서의 스마트 계약과 함께 이루어졌는데, 인기 있는 트레이더 라크 데이비스는 “매우 강력한 촉매”라고 묘사했다.
그는 이 스마트 계약 기능이 가동되면 “단 6배만 투자해도 이더리움과 같은 시가총액을 얻을 수 있다”면서, “몇 백 퍼센트”의 잠재적인 이득을 예상했다.
이어 “아마 언젠가는 카르다노가 50X가 될 것이다. 하지만 시장 상한선을 고려하면, 짧은 시간 동안 그렇게 될 가능성은 높지 않다.”고 덧붙였다.
이로써 ADA는 이날 ‘그래프(GRT)’에 이어 2위의 베스트 퍼포머를 차지했다.
한편, 4만 달러를 새로운 지지선으로 보존하고 있을 정도의 탄탄한 랠리로 새로워진 비트코인(BTC)은 지금까지 5만 달러에 닿지 않는 주요 판매 벽인 4만7천 달러에 계속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편, 몇 개월 동안 부진한 실적을 보인 후 분권형 금융 토큰들 간의 잠재적 수익에 대한 낙관론은 여전히 높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