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코인은 종종 장난코인, 즉 틱톡 투기꾼들 조차 도박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자산쯤으로 여겨졌지만, 이제는 도지코인으로 포르투갈 리스본의 고급 아파트 한 채를 살 수 있게 됐다.
코인텔레그래프 기사에 따르면, 저그 기반(Zug-based) 암호화폐 지불과 OTC 유동성 공급자인 ‘FNTX 캐피탈 스위스’는 포르투갈에 기반을 둔 부동산 개발업체인 ‘355 디벨로프먼츠’와 제휴하여 암호화폐 결제를 위한 콘도를 제공했다.
이번 제휴로 구매자들은 각 상장사의 암호화폐 가격표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하는 FNTX의 ‘부동산 거래소’를 통해 도지코인, 비트코인, 이더리움, 카르다노 등으로 아파트를 살 수 있게 됐다.
현재 거래소에는 가장 저렴한 침실 2개짜리 아파트가 157만 도지코인으로, 약 69만 달러 상당에 거래되고 있다. 가장 비싼 매물은 500만 도지코인으로, 약 220만 달러 상당의 펜트하우스다.
<성장 추세>
야후 머니는 지난 4월 부동산에 대한 암호화폐 지불을 받아들이려는 미국 셀러들이 증가했다고 보도했다.
당시, “지난달 부동산 매물 사이트에 대한 설명에서 암호화폐나 비트코인을 언급한 리스트는 71개였다. 이는 10만 가구당 14.3건수준으로 기록상 최고 수준”이라고 전했다.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7일 마이애미 아르테 서프사이드 고급 아파트가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복수의 암호화폐로 부동산 대금을 받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이 단지는 이방카 트럼프가 거주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비치 클럽에서 암호화폐>
암호화폐를 지불 수단으로 채택하는 사례는 점점 더 널리 퍼지고 있다. 5월 12일 몬트리올의 가장 큰 야외 행사장 “비치 클럽”은 고객들이 내년부터 암호화폐로 알콜 음료를 구입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비치 클럽 사장 올리비에 프리미우는 소셜 미디어 포스트에서 이렇게 말했다.
“비치클럽은 공식적으로 캐나다에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을 결제수단으로 받아들이는 첫 번째 클럽이 될 것”
다만 해당 발표에서 오는 2022년 출시 예정인 ‘플랫폼 여러 개’가 검토되고 있다는 점만 들었을 뿐, 10만명 수용 가능한 수준의 클럽이 실제로 암호화폐 결제를 어떻게 받아들일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