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최근 NFT(대체불가능한토큰) 관련 교육(입문과정) 프로그램인 ‘블록체인 NFT Trial Class with 람다256’을 준비, 참여자들을 9월 5일까지 모집하겠다고 발표했다.
이번에 진행하는 프로그램은 NFT 발행에 대해 관심은 있으나 접근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끼는 창작자들, 비즈니스에 NFT를 접목할 계획이 있는 (예비)창업기업, 기타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모집하며 총 30명을 선발한다.
해당 교육 프로그램의 일정은 9월 21일과 10월 6일, 이렇게 2회 온/오프라인 과정으로 병행 진행될 예정이며 주최측에서 참가비 전액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은 부산창경 특화인 블록체인 관련 산업 중 NFT 및 Web3 비즈니스에 초점을 두었다.
이는 NFT 및 블록체인 기초이론을 비롯해 NFT발행 실습, 민팅(Minting), NFT커뮤니티 마케팅 방안 내용으로 구성돼있다.
부산창경은 지난 2021년도에 이어 이번 해에도 루니버스 플랫폼 운용사 ‘람다256’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수강생들이 수료를 하고난 후 실행할 수 있는 실무에 중심을 두고 있다.
구체적인 교육 과정은 블록체인 및 NFT 기본 핵심 이론교육, NFT발행실습교육, NFT 커뮤니티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한 내용이다.
해당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은 블록체인 및 NFT 발행 실습 전 NFT과 관련된 개념을 정리해볼 수 있고, NFT를 비즈니스에 접목했을 때 확인이 필요한 부분, 실물 연계 NFT와 같은 활용 방식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게된다.
또한 람다256에서 자체적으로 구축한 데모를 기반으로 교육생들이 발행하고자 하는 콘텐츠를 NFT로 발행해보는 실습도 수행하게된다.
한편 2회차 수업때에는 NFT 민팅(디지털 자산의 코인을 NFT로 만드는 것)을 진행하며 마케팅 전략 및 Web3 비즈니스에서의 마케팅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을 배우게된다.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또한 최종 선발된 교육 참가자들 가운데 창업 또는 신기술 도입 스타트업들에 센터가 추진하는 각종 지원 및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