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2월 12, 2024
HomeTodayBTCFI 아발론랩스 출시 스테이블코인 USDa, CDP 시총 2위 등극!

BTCFI 아발론랩스 출시 스테이블코인 USDa, CDP 시총 2위 등극!

12일 씨티은행이 보고서를 발표해, 스테이블코인 채택 및 성장이 미국 달러 지배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보고서는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는 처음부터 중앙은행 발행 통화의 경쟁자로 구상됐다. 일부는 비트코인이 미국 달러 패권을 끝낼 수 있다고 믿고 있다”며, “스테이블코인은 암호화폐 거래량의 4/5 이상을 차지하며, 대다수 미국 달러에 고정돼 있다. 또한 달러 현금 보유금과 미국 국채로 뒷받침된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미국 정부가 스테이블코인을 더욱 합법화 한다면 USD의 지배력이 강화될 수 있다”며, “규제 명확성은 스테이블코인의 매력을 잠재적으로 더욱 높일 수 있으며, 달러의 자리를 뺏는 게 아닌 달러가 전 세계에 더 쉽게 접근하도록 돕는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날 디파이라마에 따르면, 옴니체인 비트코인 금융 인프라 플랫폼 아발론랩스가 출시한 비트코인 담보 스테이블코인 USDa가 CDP 스테이블코인 중 스카이(구 메이커다오)의 DAI에 이어 시가총액 2위에 올랐다.

‘CDP 스테이블코인’은 스마트 컨트랙트를 통해 암호화폐 자산을 초과 담보로 잡아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을 의미한다. USDa는 현재 USDT와의 1:1 전환을 지원하며, 대출 금리는 연 8%를 기록 중인데, 이는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낮은 고정 대출 금리다.

특히 아발론랩스는 최근 락업 예치금(TVL) 20억 달러 돌파에 성공했다.

한편, 같은 날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케냐 국립소방대협회(KENFIBA)가 국내 노동조합 중 처음으로 비트코인을 대차대조표에 추가한 것으로 전해졌다.

암호화폐 펀드가 케냐의 소방 활동 확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설명인 것. 다만 구체적인 규모는 알려지지 않았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