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23, 2025
HomeTodayBTCFI 기회 노리는 스택스, 헥스 트러스트와 파트너십 체결 & 펌프BTC, $1000만 투자유치

BTCFI 기회 노리는 스택스, 헥스 트러스트와 파트너십 체결 & 펌프BTC, $1000만 투자유치

30일 비트코인 레이어2 플랫폼 스택스(STX) 산하 스택스아시아 재단이 디지털 자산 서비스 업체 헥스트러스트(Hex Trust)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양사는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비트코인 기반 탈중앙화 금융(DeFi, 디파이) 시장 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스택스 레이어를 포함한 비트코인 기반 디파이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온램프를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이날 비트코인 유동성 스테이킹 플랫폼 펌프BTC가 X를 통해 1000만 달러 규모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라운드는 세븐엑스 벤처스와 미라나벤처스가 주도했으며, UTXO와 맨틀 에코시스템 펀드 등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조달 자금은 디파이(DeFi) 기반 비트코인 유동성 금고인 BTC-파이 일드 볼트(BTC-fi Yieild Vault) 출시에 투입될 예정이다.

한편, 같은 날 더블록은 “3분기 이더리움 스테이킹 수익률이 3% 수준을 유지했으며, 7월 3.5% 이상에서 소폭 하락했다”며, “이는 다른 지분증명(PoS) 체인보다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현재 ETH 대비 코스모스(ATOM), 폴카닷(DOT), 셀레스티아(TIA), 솔라나(SOL)와 같은 주요 레이어1 프로토콜들은 7~21% 수준의 스테이킹 수익률을 제공하고 있다. 다만 이더리움의 낮은 스테이킹 수익률이 네트워크 인플레이션 압력을 줄이는 데 도움을 줄 수는 있다”면서, “2023년 4월 중순 9.5만개를 넘었던 이더리움 밸리데이터 진입 대기열은 현재 473개로 크게 줄었다”고 설명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