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서 인용된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남아 있는 입찰 지원(bid support)이 무너질 경우 비트코인이 여전히 50,000달러 아래로 떨어질 수 있다고 경고한다.
6월 14일자 X게시글에서 유명 트레이더 피터 브랜트는 비트코인에 대한 자신의 분석을 공유했다.
최근 실패한 BTC 가격 돌파에 대한 실망감이 커지면서, 비트코인 가격 67,000달러 수준에서 전문가들의 의견이 나뉘고 있는 모습이다.
이번 주 초 70,000달러에 도달한 후, BTC/USD가 몇 주 동안 완고하게 유지됐던 거래 범위를 돌파하려는 시도는 다시 한번 수포로 돌아갔다.
미국 주요 경제지표 발표와 관련된 변동성에 관계없이, 시장은 너무나 친숙한 영역으로 되돌아왔다.
이에 따라 브랜트는 다음에 새로운 ‘장기 최저치’가 나타날 가능성을 염두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그는 BTC/USD에 대해 “때때로 차트에 대한 가장 분명한 해석이 제대로 작동할 때가 있다. 대부분의 경우 차트가 변형되는 경우”라고 지적했다.
“현재 가장 분명한 사실은 이렇다: 65,000 달러가 돌파 되어 가격이 60,000 달러로 간다. 60,000 달러가 돌파 되면 48,000달러가 될 것이다.”
비트코인은 현재 사상 최고치인 73,600달러에 도달하기 한 달 전인 지난 ‘2월 중순’에 마지막으로 50,000달러 미만에서 거래된 바 있다.
ATH는 이후 엄청난 저항이 되었으며, 관련 데이터는 해당 영역에 대한 눈에 띄는 유동성의 정도를 잘 보여준다.
이에 대해 또 다른 익명의 인기 트레이더 스큐는 13일 자신의 X 게시글에서 “약 7만 달러 이상에서 매우 두꺼운 요청 뎁스(ask depth)가 있다. 시장에서는 아마도 이를 통한 입찰(bid)을 하기위해 새로운 이야기가 필요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편, 시장을 관찰 및 분석하는 모든 트레이더들이 ‘향후 BTC 가격이 하락할 가능성이 높다’는 전망에 동의하는 것은 아니다.
일부 시장 관찰자들은 비트코인 고래가 ‘최근 가격 수준에서 BTC 노출을 크게 늘렸다’는 사실에 대해 강조한다. 최소 1,000 BTC를 보유하고 있는 고래들은 이번 주 사상 최고치에 가깝게, 기록적으로 매집량을 늘린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대해 윌리 우는 X에서 “그렇다. 이것은 낙관적인 신호”라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