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 11월 17, 2024
HomeTodayBTC 주춤한 새 ETH로 옮겨간 관심, 지속될까?...'코인베이스, SEC에 ETF 승인 촉구!'

BTC 주춤한 새 ETH로 옮겨간 관심, 지속될까?…’코인베이스, SEC에 ETF 승인 촉구!’

21일(현지시간)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시총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은 최근 현물 비트코인 ETF에서 2024년 5월 승인이 전망되는 현물 이더리움 ETF로 관심이 크게 이동하면서 주목 받고있다.

그 결과 최근 이더리움 가격 상승률은 BTC를 앞지르게 됐는데, 2024년 초부터 ETH는 30% 급등한 반면 비트코인은 22% 상승을 기록 중이다.

특히 이날에는 코인베이스가 증권거래위원회(SEC)에 그레이스케일 이더리움 펀드의 현물 ETF전환을 허용할 것을 촉구한 것으로 전해졌다.

X 상에 공유된 게시글에 따르면, 코인베이스의 최고 법률 책임자(CLO) 폴 그레왈은 해당 서한에서 이더리움(ETH)이 증권으로 분류되지 않는다는 점을 강조했다.

논란이 되는 이더리움의 지분 증명 메커니즘으로의 전환은 소유권 분배, 합의 메커니즘, 유동성, 거버넌스 관행과 같은 요소로 입증된 강력한 거버넌스를 보여주었으며, 이는 모두 사기 및 시장 조작과 관련된 위험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게 그의 설명이다.

한편, 싱가포르 OSL SG Pte의 트레이딩 책임자 스테판 폰 헤니쉬는 향후 몇 달 동안, 특히 4~5월에 있을 잠재적 ETF 승인 전까지 이더리움이 비트코인보다 우위를 유지할 것이란 예상을 내놨다.

그러나 그는 법원 판결에 의해 강제되지 않는 한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이 이더리움 ETF를 승인하지 않으려는 태도와 관련해 회의적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