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요일, 9월 17, 2024
HomeTodayBTC 가격 전망 "맑음" vs ETH 가격 전망 "흐림?"

BTC 가격 전망 “맑음” vs ETH 가격 전망 “흐림?”

22일 블룸버그 인텔리전스 소속 암호화폐 마켓 애널리스트 제이미 쿠츠가 자신의 X를 통해 “밀레니얼 세대에겐 2009년은 1982년과도 같다. 나스닥은 1970년대 출범 후 1980년대 중반~199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진지한 투자처로 평가받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 이후로 다른 모든 시장을 능가하는 수익률을 보여줬다. 2009년 등장한 비트코인도 처음 10년간은 조롱의 대상이었지만 메이저 시장에 진입하면서 더 많은 자금을 끌어모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BTC는 인플레이션을 헤지 할 수 있는 저위험 투자처이며 다른 암호화폐와는 위험성이 다르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날 비트코인 가격 예측 모델 ‘스톡 투 플로우(S2F) 모델’을 고안한 유명 애널리스트 플랜비B가 X를 통해 “여러 지표를 살펴봤을 때 비트코인은 곧 상승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에 따르면, 1)강세장은 이제 막 시작됐다 2)반감기 후 3개월이 지났다 3)상대강도지수(RSI) 67로 상승 전망 4)실현가격 상승 (단기홀더 지지선 $6.5만) 5)비트코인 홀더 90% 이상이 수익권 등이라는 요소가 근거라고 한다.

한편, 같은 날 ETH 현물 ETF 출시를 앞두고 데리비트 ETH 옵션 내재변동성(IV)이 지난주 56%에서 70%로 상승한 것과 관련해, BRN의 발렌틴 푸르니에 분석가는 “ETH 현물 ETF 출시 직후 ETH는 상당한 매도 압력에 직면, 가격이 하락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이어서 “현재 가격은 이미 ETF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돼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ETH 옵션 풋콜비율은 1.45로, 풋옵션이 거래 비중이 높은 상황인 것으로 나타난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