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중앙화금융(DeFi) 및 NFT 사용자들을 위한 브라우저 기반 지갑 서비스인 XDEFI Wallet이 크롬 스토어에 공개 버전을 출시했다.
널리 사용되는 브라우저 확장 지갑 메타마스크와 유사하게 XDEFI Wallet은 여러 블록체인에 걸쳐 DeFi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발표에 따르면 브라우저 월렛은 이더리움(ETH) 네트워크 및 기타 이더리움 가상 머신 호환 체인과 연동된다.
토르체인과 테라를 지원하는 XDEFI Wallet은 아발란체, 솔라나, 중재(Arbitrum)를 포함시킬 계획이다.
XDEFI Wallet의 공동 설립자 겸 CEO인 에밀 뒤비에는 코인텔레글프와의 이전 대화에서 웹 3.0의 더 나은 활용을 보장하기 위해 교차 체인 호환성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뒤비에는 “지갑에서 다른 것으로 바꿀 필요도 없고, 여러 개의 종자 문구를 다룰 필요도 없다. 단지 같은 차량을 사용하여 다른 목적지에 접근할 수도 있다”고 말했다.
XDEFI Wallet은 독점 가스 알고리즘을 활용해 사용자들에게 보다 빠른 거래 처리량을 제공하는 ‘Ape Mode(유인원 모드)’를 특징으로 하고 있다. 뒤비에에 따르면, Ape Mode는 DeFi와 NFT 사용자들에게 “필수적인 엣지”가 될 것이라고 한다.
메타마스크에 도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DeFi와 NFT에 초점을 맞춘 XDEFI Wallet은 일부 “NFT용으로 구축된” 기능도 갖추고 있다.
한편, 이번 발표에 따르면, XDEFI는 수집품에 대한 그리드 디스플레이뿐만 아니라 자동 인-월렛 NFT 탐지 기능을 제공한다.
지갑 플랫폼으로서 XDEFI는 결제 게이트웨이 서비스 램프를 통해 암호화폐를 구매하는 사용자와의 암호화폐 거래도 가능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