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R자산운용의 지주회사인 QR캐피탈의 발표에 따르면, 브라질 증권감독기관인 코미상 드 발레레스 모빌리아리오스(CVM)가 이더리움(ETH) 상장지수펀드(ETF)를 승인했다.
티커 QETH11로 거래되는 이 펀드는 브라질의 명성 높은 B3 증권거래소에 상장되어, 지역 거래소로 운영되며 전 세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QETH11은 CME그룹이 사용하는 것과 동일한 이더리움 지수를 사용하고 윙클보스 쌍둥이의 제미니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기관 관리 서비스를 이용할 것이다.
발표에서, 펀드의 발행사인 QR캐피탈은 이 상품을 “모든 투자자들이 거래소, 지갑, 개인 키 등록에 대한 걱정 없이 선호하는 중개업자를 통해 이더리움에 직접 노출될 수 있는 간단하고 안전하며 규제된 옵션”이라고 표현했다.
또한 QR자산운용사는 이 상품을 위해 물리적 ETH를 구입하며, QETH11 투자자들에게 높은 수준의 투명성과 보안을 보장할 것을 약속한다.
QR 캐피탈의 CEO인 페르난도 카르발호는 코인텔레그래프 브라질에 다음과 같이 밝혔다.
“브라질 규제 당국은 암호화폐 시장의 성숙도를 인식하고 있으며, 이러한 새로운 자산계급을 발굴하기를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규제 상품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이해하고 있다. 브라질의 이러한 신호들이 SEC가 최초의 미국 암호화폐 ETF를 승인하도록 고무시키기를 바란다.”
CVM의 승인에 대한 뉴스는 올해 3월에 2개의 앞선 암호화폐 ETF 승인에 뒤이어 이슈인데, 하나는 100% 비트코인 ETF이고 다른 하나는 비트코인(BTC) 외에 5개의 암호화폐로 구성된 ETF이다.
둘 다 B3에서도 거래되고 있으며, 비트코인 전용 상품은 QR자산운용이 유사하게 관리하고 있다.
해당 ETF는 6월 말에 QBTC11라는 티커명으로 거래되기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