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블록체인 전문 업체 ‘블로코엑스와이지(BlockoXYZ)’가 선수들의 퍼스널브랜딩과 커리어 관리를 목표로 나바코리아와 블록체인 기술 지원 계약 추진 소식을 전했다.
8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동안 나바코리아에서 주관하는 GPF(Grand Prix Final)에서 처음으로 해당 프로젝트를 선보였고, CCCV는 해당 프로젝트를 기점으로 나바코리아에 참여하는 선수들이 운동에만 주력할 수 있도록 필요한 기능을 제공할 방침이다.
CCCV가 선보일 핵심 기술에는 선수들이 보다 간편하고 신속하게 퍼스널 브랜딩을 할 수 있도록 CCCV LINK를 비롯해 커리어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CCCV Soul-Bound BADGE(CSB), 위변조가 원천적으로 차단된 NFT 증명서, CCCV NFT 등이 포함된다.
또한 선수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지원을 바탕으로 피트니스 업계에도 혁신적인 바람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한 관계자는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블록체인 명함의 표준인 CCCV’ 플랫폼을 운영중이며, 얼마 전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이용자 편의성 개선에 주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CCCV는 인지도 높은 아프리카BJ를 비롯해 유튜버, 트위치 스트리머 등 현재 다양한 인플루언서들이 인스타 프로필 링크로 이용하고 있다. CCTV는 또한 MBC, KB리브메이트와 같은 대기업들과도 협업을 진행중이다.
블로코엑스와이지의 김경훈 대표는 “선수들을 포함해 관람객 및 일반인들 또한 쉽고 신속하게 커리어를 인증, 보증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블로코엑스와이지(BlockoXYZ)는 최근 롯데그룹 계열 광고회사 ‘대홍기획’이 출시한 ‘기프티엘 NFT’를 서비스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기프티엘 NFT는 기존 모바일 상품권 및 지류 쿠폰 서비스와 차별화된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진본성을 보장하는 상품권 서비스로써 분실 및 훼손, 위변조의 위험이 전무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기프티엘 NFT는 블로코엑스와이지가 현재 운영하고있는 NFT 오픈마켓 ‘CCCV NFT’에서 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