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댑이 최근 레드브릭과 파트너십을 맺고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를 전수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오늘 16일,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플레이댑(PlayDapp)은 메타버스 창작 플랫폼인 레드브릭과 메타버스 콘텐트 확장 및 블록체인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레드브릭은 PC, 모바일 등의 디지털 장치에서 우수한 수준의 그래픽 구현이 ‘3D 메타월드 자체엔진’을 보유한 회사다.
회사는 현재 이용자들에게 자신만의 메타버스를 간편하게 제작하고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낮은 진입 장벽의 창작 툴을 지원하면서 메타버스 환경을 구현하려고 노력중이다.
한편, 플레이댑은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레드브릭이 진행중인 메타버스 프로젝트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킨 후 대체불가능토큰(NFT) 기술 지원 및 NFT 마켓플레이스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멀티호밍(Multi-Homing) 콘텐트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제공하는 등 프로젝트 의 목표를 이루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플레이댑의 정상원 사업총괄은 “새로운 디지털 세상 ‘메타버스’가 디지털 전환 움직임과 함께 산업 전반에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플레이댑의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와 레드브릭의 메타버스 콘텐트가 만나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양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플레이댑은 얼마 전 KB국민카드 금융마이데이터서비스 플랫폼인 리브메이트의 메타버스를 구축한다는 소식을 전한 바 있다.
양사는 지난 4월 25일, 메타버스·대체불가토큰(NFT)을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을 목적으로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발표했다.
당시 플레이댑은 해당 업무 협약을 통해 KB국민카드가 운영하고 있는 리브메이트와 메타버스 활용 서비스를 구축, 가상과 현실을 접목한 NFT 개발 등 블록체인 기술 기반의 서비스 영역을 확대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한편, 양사가 구축할 ‘리브메이트 메타버스(가칭)’는 이번 해 하반기에 출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