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연동 및 인프라 서비스 ‘블록체인 베이스드 서비스 네트워크(BSN)’의 한국 포털 서비스가 2021년 11월에 오픈 예정이다. BSN은 글로벌 핵심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연동하는 기술을 지원하게 된다. 11월 이후에는 BSN 포털 책임 담당은 그동안 중국 사업자가 해 온 것에서 확장되어, 한국인이 해당 포털을 관리하는 최초 사례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이와 같은 소식이 들리면서 블록체인 업계 관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블록체인 인프라 서비스 BSN은 국내외에서는 낮은 비용으로 높은 효율성을 자랑하는 비즈니스 블록체인 제품 개발용 프레임워크로 알려져왔다. BSN은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과 다양한 스타트업의 블록체인 기반 앱 및 서비스 개발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는 11월에 오픈 예정인 BSN 한국 포털은 오늘부터 중국 항저우에서 열리는 ‘BSN 글로벌 파트너십 콘퍼런스’에서 최초로 공개될 계획이다.
가상화폐 정보공시 서비스인 쟁글에 의하면, 메타버스소사이어티 측이 지난 8월 6일에 BSN 의 사업자인 중국 레드데이트테크놀러지와 BSN 한국 포털 운영권과 관련한 계약을 맺었다고 언급했다. 이에 따라 메타버스소사이어티 측은 올해 11월 중으로 BSN 한국 포털 서비스를 정식 오픈할 것이고 그때까지는 관련 프로젝트 기술 문의 및 지원 업무를 진행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메타버스소사이어티 측은 BSN 기술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아마존 웹서비스와 같은 세계적인 퍼블릭 클라우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하며 BSN 기술 이용자들은 각 분야에서 요구되는 블록체인 서비스 및 탈중앙화 앱(Dapps)와 같은 시스템을 신속하게 구현하고 관리할 수 있다고 밝혔다. BSN의 주요 특징은 개방적인 퍼블릭 블록체인 및 폐쇄적인 허가형 블록체인 둘 다 지원 가능하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