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픽사베이)
블록체인 챌린지 펀드 버추얼마이닝이 지난 25일, 성난황소클럽(ABC: ‘Angry Bulls Club’) 프로젝트에 전략적 투자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ABC프로젝트는 MATIC(Polygon, 폴리곤)을 기축으로 한 ERC721기반 PFP(Profile Pictures) NFT이다.
PFP(Profile Pictures) NFT는 소셜미디어나 커뮤니티에서 프로필로 쓸 수 있는 프로필 사진 방식의 디지털 아트이다. ABC에서는 PFP NFT 카드를 향후 P2E (Play To Earn) 게임 및 DeFi 와 연동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ABC 프로젝트는 이색적인 컨셉과 세계관으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NFT 카드 고유의 희귀성과 장점을 부각시키고자 한다.
ABC는 ‘Angry Bulls Club(성난 황소 클럽)’의 약자로, 과거 1940년대에 군의 실험으로 진행됐던 유전자 변이로 직립보행을 할 수 있게된 ‘항상 화가 나 있는 황소 모임’을 의미한다.
또한 ‘앵그리 불(Angry Bull)’을 필두로 지구 정복을 달성하겠다는 세계관을 지니고 있으며, 각각의 캐릭터는 돈과 같은 물질적 사치를 선호하거나 과시욕을 드러내는 등의 고유의 매력을 뽐낸다.
버추얼마이닝의 한 관계자는 “ABC 프로젝트의 비전과 경쟁력에 큰 영감을 느꼈으며 결국 이번 투자를 집행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DeFi 와 PFP NFT 카드를 연동하면서 자체 세계관 내의 생태계를 구축할 예정인 ABC 프로젝트의 긍정적인 행보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ABC 프로젝트는 지난 2월 24일 진행한 1차 사전판매에서 1,000 NFT 완판에 성공했으며 이를 기념하기 위해 랜덤 민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ABC 측은 이후 대규모 이용자의 유입으로 인한 트렌젝션 지연을 예방함과 동시에 더욱 안정적인 민팅 환경 구축하고, 2차 사전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