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술 기업 ‘수호아이오’와 블록체인 개발사 ‘토카막네트워크’, 그리고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가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을 공동 개최했다. 이번 달 2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해커톤은 이더리움 기반 서비스 개발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들이 참여중이다. 이번 온라인 해커톤에서 개발자들은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탈중앙화 금융과 대체불가능한 토큰, 그리고 탈중앙 자율조직 분야에 지원하여 참여중이다.
올라인 이더리움 해커톤 홈페이지에서 8월 초까지 참가 희망자 접수를 받았고, 8월 20일까지 진행한 후 온라인 심사를 거쳐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받은 3개의 팀이 선정될 예정이다. 수상팀 발표일은 8월 31일이며, 이번 해커톤에서 선정된 팀은 상금 900만원과 함께 투자 유치를 위한 IR피칭과 온/오프라인을 통해 프로젝트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 또한 주어질 예정이다. 해커톤은 ‘해커’와 ‘마라톤’을 합친 단어로, 기획자와 개발자의 협업을 통해 짧은 기간 동안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대회이다.
박지수 수호하이오 대표는 이번 온라인 해커톤을 계기로 블록체인 시스템 발전에 기여하고 개발자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싶다는 뜻을 밝혔다. 그리고 이번 해커톤에서 우수한 기량을 보이는 팀에게는 수호아이오 채용 기회를 제공하거나 프로젝트에 대한 투자를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는 뜻을 언급했다. 또한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이 국내 이더리움 개발자 생태계 확장에 기여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내비쳤다.
이번 해커톤에서 우수한 3개의 팀을 선정할 심사위원으로는 수호아이오, 토카막 네트워크, 디사이퍼, 김지윤 DSRV 대표, 김준수 스테이크피시 전략 및 운영담당자, 박광성 A41벤처스 매니징 파트너, 임완섭 이더리움 재단 개발자 등이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이번 온라인 이더리움 해커톤을 통해 유망하고 새로운 이더리움 기반의 어플리케이션과 프로젝트가 발굴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