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N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2022년도 NFT 관련 사업 진행과 블록체인 서비스 구현 및 운용을 위해 블록체인 시스템 파트너십에 대한 계획을 발표했다. 에이치닥은 우선 2022년에 NFT 시스템을 기반으로 하는 사업을 적극 추진하기 위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시작할 예정이며 특히 한류에 높은 관심도를 보이는 중동 시장의 우수한 기업들과 협업 계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최근 그 위상과 인기가 급부상하고 있는 한류 연예인 IP 기반 콘텐츠 개발과 마켓플레이스 마련을 목적으로 하여 협업을 추진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에이치닥은 우리나라 기업들과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하는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스테이블 코인 발행을 추진했으며, 이로써 에이치닥의 스테이블코인을 활용하는 결제옵션을 기반으로 하는 결제 시스템 플랫폼을 마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에이치닥은 해당 프로젝트를 진행하는것과 관련해 국내와 해외의 우수한 기업들과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중에 있다. 최근에는 베이커리 브랜드인 삼송비엔씨와 함께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유통 이력 운영 시스템과 페이먼트 시스템 개발을 위한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우리나라 인기 애니메이션 라바의 지적재산권을 가지고있는 애니버스와 NFT 관련 콘텐츠 구축을 위해 협업을 결정했다.
양사는 협업을 이루는 과정에서 라이즌 메인넷 기반의 NFT 마켓플레이스를 만들고 콘텐츠를 핵심으로 하는 NFT 시스템을 확장하고 이와 연관된 플랫폼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리고 에이치닥은 새롭게 형성된 메인넷 라이즌을 시작으로 다양한 메인넷과의 연결을 시도해 커뮤니티를 확대시킬 것이라는 의지를 보였다. 한편 에이치닥은 최근부터 기존에 있던 에이치닥 코인을 메인넷 코인인 ‘아톨로’로 변환하는 스왑 서비스를 시작했고 지금까지 전체량의 약 80%를 넘는 스왑을 완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