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월 13, 2025
HomeToday비트코인, 이번주 관전 포인트는? / 이더리움, 헤지펀드 콜옵션 매수↑

비트코인, 이번주 관전 포인트는? / 이더리움, 헤지펀드 콜옵션 매수↑

1일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이번주 비트코인 가격 동향 관련 주목 할 5가지 포인트 5가지를 요약했다.

1) 7월 월봉 양봉 마감…주봉 차트서 180주 EHMA 지지선 수성 여부
2) 녹록치 않은 거시 경제 상황…인플레, 에너지 관련 지표 주시
3) 월봉 상 RSI 중간선 아래 위치…바닥 찾기 추가 하락 가능성
4) 퍼포즈 비트코인 ETF, 지난주 2,600 BTC 추가 보유…기관 수요 회복 가능성
5) 크립토 공포·탐욕 지수 ‘중립 단계’ 회복 여부

또한 이날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게이프에 따르면, 골드만삭스 출신의 유명 매크로 투자자 라울 팔이 “헤지펀드들은 이더리움(ETH)의 1,800~2,000 달러 회복에 대비해 분주히 콜옵션을 사들이고 있다”지적했다.

이어 “ETH2.0 전환 직전 또는 직후를 기점으로 이더리움은 2,200~2,300 달러까지 상승할 수 있다”면서 “핵심은 거시 환경”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통화 공급 지표인 글로벌 M2가 개선되면 암호화폐 시장의 유동성도 함께 호전된다”며 “이번 주 발표 예정인 미국 ISM 구매자 지수도 올 하반기 암호화폐 가격 상승에 힘을 실어줄 것으로 전망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이더리움이 만약 1,800 달러를 상방 돌파한다면, 개인 투자자와 기관 투자자 모두를 끌어들여 상승세가 가속화될 수 있다”고 부연했다.

한편, 같은 날 도지코인(DOGE) 공동 개발자 빌리 마커스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나는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를 좋아했었다”면서 “하지만 언론은 그를 비난하기 시작했고, 그를 싫어하는 것이 마치 유행처럼 대중들에게 퍼져나갔다”고 지적했다.

이어 “대중적 신용을 지키기 위해서는 나 역시도 그를 싫어해야 한다. 모든 매스컴에 따르면, 내가 모든 구매 결정을 일론 머스크에게 맡기고 있다고 한다”덧붙였다.

해당 트윗에 일론 머스크는 답글로 “미디어는 부정적인 성향이 강하고, 조회수를 위해 조작된다”면서 “그들도 어쩔 수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서 “하지만 이러한 것들은 결국 사이클적으로 움직인다. 지루한 독자들이 나를 쓰러뜨리기 시작하면 언론은 또 다시 나를 일으켜줄 것”이라며 “이러한 사이클은 그동안 너무 많이 발생했다”고 강조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