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 구글코리아는 구글 검색어로 본 ‘2021년 국내 및 글로벌 검색어 순위’를 발표했다.
2021년 국내 구글 검색어 종합 순위는 1위는 미국의 메타버스 플랫폼 ‘로블록스’가 차지했으며, 이어 2위는 ‘코로나 백신 예약’, 3위는 ‘오징어 게임’, 4위는 ‘테슬라 주가’, 5위는 ‘비트코인’ 등의 순으로 나타났다.
국내 구글 사용자가 가장 많이 찾은 검색어 종합 1위는 메타버스 게임 플랫폼인 ‘로블록스’가 차지하며, 올 한 해를 휩쓴 메타버스 열풍을 엿볼 수 있었다.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한 ‘코로나 백신 예약’과 더불어 ‘코로나19 백신 접종 기관 찾기’가 7위에 오르며, 코로나19 백신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이 높았음을 보여준다.
한해 동안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테슬라 주가’와 ‘비트코인’ 그리고 ‘삼성전자 주식’은 각각 4위, 5위, 8위를 차지했다.
또한 글로벌 종합 검색어 순위 1위는 호주 대 인도, 2위는 인도 대 영국, 3위는 인도 프리미어 리그 그리고 4위 NBA, 5위 유로 2021, 6위 코파 아메리카, 7위 인도 대 뉴질랜드, 8위 T20 월드컵, 9위 오징어 게임이 차지했으며, 올해 사망 소식으로 전 세계 팬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낸 미국 래퍼 ‘DMX’가 10위를 기록했다.
글로벌 종합 순위에서는 전반적으로 ‘스포츠 관련 검색어’에 대한 높은 관심도를 보여준다.
한편, 국내에서 구글 검색어 순위 종합 3위를 차지한 ‘오징어 게임’은 글로벌 종합 순위에서도 9위를 기록하며, K-콘텐츠의 세계적인 인기를 실감하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