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요일, 1월 10, 2025
HomeMarketBitcoin.org 또 구설수? 이번엔 디도스 공격 당해

Bitcoin.org 또 구설수? 이번엔 디도스 공격 당해

비트코인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한 웹사이트가 디도스 공격(DDoS attack)으로 타격을 입은 것으로 알려졌다.

https://crypto-economy.com/what-is-bitcoin/

Bitcoin.org의 가명 오너인 코브라(Cøbra)는 6일 트위터를 통해, 웹사이트가 공개되지 않은 비트코인(BTC)에 대한 몸값 요구와 함께 “대규모” 분산서비스 거부, 즉 DDoS의 공격으로 타격을 받았다고 알렸다.

하지만 보도 당시 Bitcoin.org은 여전히 접속이 가능했다.

코브라는 “당장 대부분의 디도스 공격에 대해 합리적인 싸움을 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제 그들은 마음대로 당신을 쓰러뜨릴 뿐이다. 더 이상 ‘싸움’은 없으니, 그들이 포기할 때까지 침착하라.”라고 덧붙엿다.

과거 DDoS 공격이 주요 암호화폐 거래소들을 대상으로 한 적이 있지만, 공격자가 펀드나 사용자에 대한 정보가 전혀 없는 Bitcoin.org 같은 사이트를 BTC 블록체인과 암호화폐에 대한 오픈소스 정보만 노리는 것은 다소 이례적인 일로 보인다.

이 웹사이트는 지난 12월에 있었던 유사한 디도스 공격에서도 표적이 되었고, 이로 인해 사용자들은 몇 시간 동안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에 접속할 수 없게 되었다.

지난해 주요 디도스 공격은 바이낸스, 오케이엑스, 비트파이넥스를 타깃으로 했다.

당시 창펑자오 대표는 바이낸스에 대한 공격은 자금을 훔치기보다는 명예를 훼손하려는 의도로, 경쟁사들이 벌인 것이라고 주장했다.

한편, 이 웹사이트가 최근 몇 주 동안 뉴스에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Bitcoin.org은 자신이 비트코인을 만들었다고 주장하는 크레이그 라이트로부터 법적 위협(소송)의 표적이 되기도 했다.

지난 주 영국 법원은 라이트가 비트코인 백서 주인으로, Bitcoin.org을 상대로 저작권 침해를 주장한 것에 대해 승소 판결을 내렸다.

(Cøbra는 이 소송에 변호하지 않았다.)

당시 Bitcoin.org 운영자인 그는 “말도 안 되는 것에 대해 방어하는 것은 시간낭비여서,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다”고 말했다.

법원 판결에 따라 Bitcoin.org은 영국 기반 IP 주소를 가진 모든 사용자들에 대해 비트코인 코어 소프트웨어 다운로드를 차단했으며, 비트코인 백서에 대한 링크도 삭제했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