밈주식 거래 광풍이 게임스톱 붕괴의 기억을 재점화하고 있는 가운데, 비트코인(BTC)이 천천히, 그러나 확실히 “매수” 신호의 플래시를 준비하고 있다는 것이 핵심 지표로 제시되고 있다.
스택 펀드는 6월 3일의 최근 보고서에서, 녹색 “매수” 구역에 가까운 Puell 배수를 강조했는데, 이는 시장에 진입하기 위한 신호다.
Puell은 2021년 이전 수준으로 다중 하락
Puell multiple은 가장 잘 알려진 BTC 가격 도구 중 하나이다.
이 수치는 채굴자 수익성에 근거하여, 매각 또는 상승 가능성을 판단한다.
현재, 채굴자들이 순전히 필요에 의해서가 아니라면 파는 것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스택 펀드 대표 레너드 네오는 “지표는 현재 1.40선에서 거래되고 있는데, 그 곳에서 채굴자들은 매도 유인이 덜 되는 그린 존에 가까워지고 있다. 이는 다수가 1.0 미만으로 하락할 경우, 잠재적 매수 기회를 의미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추가적인 하락세가 표면화될 수 있기 때문에 조심스럽게 낙관하는 것을 선호하며, 이는 진입점을 찾는 누구에게나 더 나은 가치를 창출한다”고 말했다.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처럼 스택 펀드만이 추가 가격 딥 가능성을 고려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주장하는 것은 아니다.
적어도 한 명은 BTC/USD 가격이 3만 6천 달러까지 회복된 후에야, 추가 상승이 올 것이 확실하다고 말하는 등 트레이더들도 회복세에 주목하고 있다.
네오는 더 나아가 이번 주에도 단기적, 중기적 범위를 포괄하는 강세 지속을 지적하는 몇 가지 다른 지표들을 지적했다.
<밈을 풀어?>
한편, 이번 주에는 변동이 심해질 것으로 보여 개인 거래자들로부터 변동성 회복이 올 수도 있다.
게임스톱에 대한 주식거래가 올해 1분기부터 관심이 줄어들면서, 레딧 이용자들은 실적이 저조한 또 다른 회사의 주식으로 관심을 돌려 가격을 부풀리고 있다.
이로써, 손실을 보고있던 미국 영화관 체인점인 AMC 엔터테인먼트는 지금까지 1,000%가 넘는 막대한 이득을 보게 됐다.
역사가 다시 반복된다면, 일부 사람들은 투자자들이 다음에, 특히 “밈 주식”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 알트코인을 다시 상승시킬 수 있다고 내다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