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 1월 23, 2025
HomeBlockchain비트 반 발켄버그, "비트코인이 금융 시스템을 완전히 대체하지는 못할 것"

비트 반 발켄버그, “비트코인이 금융 시스템을 완전히 대체하지는 못할 것”

피터 반 발켄버그 코인센터 연구실장에 따르면 비트코인은 전통적인 통화와 은행업무의 종식을 의미하지 않을 수 있다고 밝혔다.

반 발켄버그는 28일 워싱턴 C.와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 커뮤니티에는 비트코인이 모든 경제 시스템을 어떻게 지배할 것인가에 대해 너무 많은 소리를 내는 사람들이 있고 더 이상 달러를 사용하지 않을 것이며, 더 이상 은행을 이용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와 같은 내용은 암호화폐 전문매체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피터 반 발켄버그는 “사실은 비트코인 거래가 여러분이 원하는 것이 될 때가 있다는 것이다”라며, “나이지리아나 벨라루스처럼 억압적인 상태에 있다면, 비트코인을 사용하는 것이 더 유용하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미국에서, 우리는 꽤 안정적인 은행 시스템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에게는 법치가 있고, 꽤 잘 작동하는 정부가 있다”라고 말했다.


비트코인이 사용되는 방식은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일부 국가에서는 비트코인(BTC)이 거래와 투자에 사용되는 투기적 자산으로 인식되기도 한다.

다른 지역에서 비트코인은 사용자에게 더 많은 유연성과 더 빠른 지불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통적인 금융과 통화에 비해 인플레이션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할 수 있다.

밴 발켄버그는 이어 “일반적으로 여기 미국에서는 여전히 신용카드, 벤모 등을 사용할 수 있지만, 투자 포트폴리오와 인플레이션 위협을 균형 있게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사고 싶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따라서 다른 안전한 투자를 포함하는 균형 잡힌 포트폴리오의 일환으로 인플레이션에 대비하기 위해 약간의 비트코인을 보유하게 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한편 비트코인은 월간 기준으로 10년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할지도 모른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아직까지 5월이 모두 마무리되지 않았지만 이러한 하락이 계속된다면 5월을 최대 낵폭으로 마감하게 될 지 모른다.

지난달만 해도 6만4천달러를 돌파하면서 사상 최고가를 기록했으나 이번달에 들어서는 악재가 쏟아지면서 급락장을 연출했다.

코인데스크의 자료에 따르면 한국 시강느로 29일 오전 5시 40분에는 3만5천달러를 기록했다.

이러한 비트코인 가격의 하락은 지난 달 12일 일론 머스크가 테슬라 차 구매의 비트코인 결제를 중단하겠다고 말하면서 하락한 것으로 보인다.

또한 미국에서 1만 달러 이상 가상화폐 거래에 대해서 국세청 신고를 의무화 하는 등의 규제 계획을 밝히면서 더욱 하락세가 이어졌다.

RELATED ARTICLES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