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디지털 자산 거래 플랫폼 빌랜스(Billance)가 글로벌 전문 트레이더 전략을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인 ‘카피 트레이딩’ 출시 소식을 전했다.
빌랜스측은 지난 25일 ‘카피 트레이딩’ 서비스를 전격 출시했다고 공식 발표한 바 있다.
‘카피 트레이딩’은 전문 트레이더가 쓰는 투자, 거래 방식을 똑같이 카피한 후 개별 상황에 맞게 거래가 진행될 수 있도록 조정, 투자하는 서비스이다.
카피 트레이딩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들은 투자 분야의 노하우, 경험이 많은 트레이더의 전략을 채택할 수 있는 것이다.
해당 서비스를 통해 전문 트레이더는 시, 공간에 제한받지 않고 스스로의 지식,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으며 팔로워는 그의 기술을 익힐 수 있는 것이다.
빌랜스 CMO Samona는 “가상화폐 시간은 이번 해 하반기까지는 금융시장의 유동성 위기가 심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막대한 자금이 시장에 유입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이와같이 시장이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큰 변화를 겪게되니 이용자들은 투자에 어려움을 겪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카피 트레이딩을 서비스 이용시, 트레이더는 시장 분석을 비롯해 진입 포인트 예측, 포지션 관리, 레버리지 제어, 이익, 손실 등 다양하고 포괄적인 요인들을 신속, 정확하게 관리함으로써 특히 초보 투자자에게 유리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나 “전문 트레이더를 선택하는 것 또한 신중해야 되면 그 또한 손실이 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된다. 즉 이전 기간 동안의 기록을 제대로 확인하고 트레이더가 충분한 경험을 가지고 있는지, 얼마나 오랜 기간 동안 거래를 해왔는지, 과연 장기적으로 수익을 볼 수 있는지를 평가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21년에 설립된 빌랜스는 “카피 트레이드, 전문가처럼 거래하세요”라는 문구를 모토로 삼아 약 60여 명의 글로벌 최고 수준의 트레이더들을 바탕으로 그동안 다양한 투자 옵션을 지원하고, 이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는데 집중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