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증권거래소(ASX)에 신청한지 6개월이 지난 지금 베타쉐어스는 새로운 암호화폐 중심의 거래소 거래 펀드(ETF) 출시를 앞두고 있다.
13일 발표에 따르면, 해당 호주 ETF 운용사의 신상품에 대한 공식 명칭은 BetaShares Crypto Innovators ETF 이다. 관련 규제 승인 후에, ASX에서 티커명 CRYP로 거래된다.
비슷한 비트코인(BTC)이나 암호화폐 중심의 ETF와 마찬가지로 베타쉐어스의 펀드는 간접적으로 암호화폐에 투자하려는 기관투자가들에게 일정 수준의 암호화폐 노출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새 펀드는 지난 5월 출범한 비트와이즈 암호화폐 산업 혁신지수를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산업에서 활동하는 상위 상장기업에 노출되는 방법으로 추적한다.
이번 발표에서는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 비트코인 채굴업체 라이엇 블록체인과 마이클 세일러의 마이크로스트래티지가 현재 지수 구성 요소로 부각됐다.
지수의 과반수(85%)는 암호화폐 거래소, 채굴업체, 서비스 제공업체 등 직접 서비스를 하는 암호화폐 시장으로부터 최소 75% 이상의 수익을 얻는 기업들로 구성됐다.
알렉스 비노쿠르 베타쉐어스 최고경영자(CEO)는 “암호화폐 경제는 역동성이 뛰어나고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며, 흥미진진하고 파괴적인 기술을 이용해 구축된다”고 말했다.
그는 새로운 펀드가 친숙한 유동성 ETF 구조 내에서 암호화폐 부문에 대한 노출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