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도지가 지난 9일(현지 시각) 공식 트위터에서 ‘내일 중대 발표가 있을 것’이라는 내용을 언급하며 지난 10일 ‘베이비도지(BabyDoge)’코인의 가격이 상승세를 나타냈다.
업계의 소식통에 따르면 베이비도지 코인의 투자자들은 당시 해당 발표가 대규모 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에 상장하는 내용일 것이라고 추측했다.
한편 베이비도지는 이더리움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하는 암호화폐로, 프로젝트의 핵심 네트워크는 바이낸스 체인(Binance BNB Chain)으로 알려져있다.
바이낸스 CEO인 ‘창펑 자오(Changpeng Zhao)’는 거래소 상장 조건으로 커뮤니티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와 프로젝트 관심도 등을 언급한 바 있다.
바이낸스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개발된 베이비도지는 프로젝트의 큰 관심도 및 인기의 영향을 받아 BNB체인 기반 프로젝트에 주로 집중해왔던 언론에 정기적으로 출연해온 바 있다.
한편 베이비도지는 지난 10일, 암호화폐 분석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0.000000001562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지난 하루동안 약 2.2%, 일주일 간 약 19% 가량 상승한 가격이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는 베이비도지 코인을 최초로 언급하면서 큰 주목을 받았는데, 당시 머스크는 본인의 트윗에 베이비도지와 함께하는 모습을 한 합성사진을 게시했다,
또한 그는 ‘Baby Doge, doo, doo, doo’라는 내용의 글을 지속적으로 게시하는 등 베이비도지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한편 베이비 도지코인(BabyDoge)은 밈코인 ‘도지코인(DOGE)의 아들’로 불리며 관련 커뮤니티의 수가 올 해 초부터 지속적으로 급증해왔다.
베이비도지코인은 지난 1월경, 강력한 구매 압력으로 인해 가격이 0.000000006345달러로 상승한 바 있는데, 이는 지난 2021년 중반기 이래로 베이비도지가 기록한 가장 높은 수준의 가격이었다.
이전 최고가는 지난 2021년 7월 초 달성한 0.000000005890달러로, 이것 또한 미국의 억만장자 일론 머스크의 트윗 게시글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