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현지시간)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투자 리서치 회사 펀드스트랫의 애널리스트가 “비트코인 트레이더들은 아직 상승 또는 하락에 대한 확신에 찬 베팅을 하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다만 기술적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은 3개월 장기 가격대의 중간 지점인 4만달러 선을 회복했으나 4만3500달러 저항선에 막혀있다.
일봉 차트 기준 RSI(상대강도지수)는 중립이며, 이는 지지선에서 매수세가 활성화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현재 비트코인은 3만7500달러 이상 핵심 지지선을 유지 중이다.
또한 지난 1월 24일 이후 높아진 가격 저점은 20% 가격 변동에도 불구하고 매도압력이 둔화됐음을 나타낸다. 주간 차트 모멘텀 신호는 여전히 긍정적이며, 이는 중기적으로 저항선인 4만6710달러 까지 추가 상승 여력이 있음을 시사한다.
앞서 이날 호주 첫 비트코인 ETF인 코스모스 에셋 매니지먼트 비트코인 ETF(Cosmos Asset Management Bitcoin ETF)가 다음주 CBOE 호주에 상장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해당 ETF는 캐나다 토론토 거래소에 상장된 14억 달러 규모의 퍼포즈 비트코인 ETF에 투자한다.
외신에 따르면, 20일 호주 최대 증권 청산 기관 AXS 클리어는 일주일 동안 비트코인 ETF 출시 사실을 시장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통보할 예정이다.
이후 4월 27일부터 CBOE 호주에서 ETF 거래가 시작된다.
AXS 클리어는 비트코인 ETF를 출시할 수 있는 조건인 ‘3개의 기관급 청산 참가자와, 1개의 리테일 청산 참가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힌 바 있다.
이를 두고 전문가들은 “호주 투자자들에 대한 대규모 첫 실험이 될 것”이라며 “이 비트코인 ETF로 최대 10억 달러가 유입될 수 있다”고 평가했다.
한편, 20일 비트코인매거진에 따르면, 나스닥 디지털 자산 인덱스 리서치 총괄이 “현재 나스닥은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을 ‘확실하게’ 고려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