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 블록체인이 비트코인(BTC)을 담보로 갤럭시 디지털 LP로부터 또 다른 대출 계약을 확보했다.
10일 런던증권거래소의 발표에 따르면, 비트코인이 지원하는 새로운 대출약정은 1805만 파운드(약 2500만 달러) 선에 맞춰져 있다.
앞서 코인텔레그래프가 보도한 대로, 아르고는 지난 6월 갤럭시 디지털과 2000만 달러에 BTC 지원 대출 계약을 체결했다.
보도에 따르면, 영국에 본사를 둔 비트코인 채굴자는 두 대출금을 모두 합쳐 4,500만 달러에 하나로 만들 것이라고 한다.
이 협정의 일환으로, 아르고는 새로운 자본 유입을 활용해 텍사스에서의 확장 노력을 지원 할 것이다.
이 회사는 지난 3월 200메가와트 규모의 비트코인 채굴시설을 유치할 것으로 알려진 320에이커 규모의 텍사스 주 토지 단지를 매입했다.
아르고블록체인은 또한 이번 비트코인 담보대출을 확보함으로써, BTC 채굴을 청산할 필요 없이 가용 자본을 늘릴 수 있게 됐다.
연말까지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낙관적 전망 역시 사실로 드러날 경우 BTC 합계를 홀딩한 것을 통해 상당한 수익률을 올릴 수 있는데, 이는 상환 과정에서 비트코인 당 미국 달러화를 적게 지불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회사는 또 갤럭시 디지털과 금융 파트너로서 사업 관계를 지속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