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다국적 엔터테인먼트 대기업인 AMC가 블록체인 기술에 열광적인 모습을 보이면서, CEO는 자체 가상화폐 발행에 대해 숙고하고 있음을 공개적으로 밝혔다.

애덤 아론 AMC 최고경영자(CEO)는 20일 CNBC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에 대한 AMC의 야망에 대해 논의했다. 확고한 내용은 없었지만 아론 CEO는 폭로성 발언을 했다.
그는 “지난 몇 달 동안 가상화폐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것에 대한 많은 잡음을 냈었다.”면서, “AMC가 가상화폐의 보완자로서 뿐만 아니라 암호화폐 발행에 성공할 수 있는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다.”고 말하며, AMC가 자체 코인을 발행할 가능성에 대해 타진했다.
이어 아론 CEO는 이것은 현재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6개의 아이디어 중 하나 일 뿐이라고 덧붙였다.
AMC는 디지털 자산에 대해 매우 진보적인 입장이다. 지난 8월, 동사는 올해 말까지 영화 티켓 구매에 비트코인 결제를 받아들일 수 있는 기반 시설을 갖출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 다음 달인 9월에 AMC는 이더(ETH), 라이트코인(LTC), 비트코인 캐시(BCH) 등을 포함 시키면서, 가상화폐 결제 옵션을 확대했다.
당시 아론 CEO는 AMC 극장에서 영화 관람객들이 티켓과 할인권 구매를 위한 결제 수단으로 가상화폐를 사용할 수 있기를 열망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또한 AMC는 10월 초, 아론 CEO가 진행한 트위터 투표에서 14만명이 넘는 참여자들이 참여하여 이중 68%가 DOGE에 찬성하는 투표 결과를 얻으면서, 암호화폐 결제 옵션 리스트에 도지코인(DOGE)을 추가하게 됐다.
이어 10월 6일, 동사는 암호화폐로 구매가 가능한 AMC ‘디지털 기프트 카드’를 출시했다.